아브라함의 자손을 통한 구속사의 이야기를 이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경에서 아브라함은 우리들과 똑같은 죄아래 살던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살던 갈대아 우르라는 곳은 당시 상업의 중심지로 매우 번성하였으며 우상 숭배가 심했던 지역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구속의 계획에 따라. 아브라함의 가족에게 갈대아 우르를 떠나 가나안으로 가라 명하셨고 아브라함은 이에 순종하여 온 가족을 데리고 하란을 거쳐서 가나안으로 떠났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자손들을 통해서 잃어버린 에덴동산을 회복시켜 인류를 악의 죄로부터 돌이켜 구속하시고자 그들의 길을 인도하시는 과정이 쓰여 있는 것이 구약 성경과 신약 성경입니다.
성경 전체는 이러한 하나님의 구속사를 일관 되게 기록한 책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자손 이새의 아들 다윗의 후손을 통해서 구속하여 주시겠노라 이사야 선지자를 비롯하여 여러 선지자들을 통해서 이스라엘 민족에게 언약하여 주신 내용들이 쓰여 있기도 한 것이 구약성경입니다.
신약성서의 제일 처음에 있는 마태복음 첫 부분인 ”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고,” (마태복음 1장 1절, 2절)로부터 시작하여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으며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가 나시니라, 그런즉 모든 대수가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열네 대요 다윗부터 바벨론으로 사로 잡혀 갈 때까지 열네 대요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간 후부터 그리스도까지 열네 대더라,” (마태복음 1장 17절)
이 성경 말씀에 쓰여 있는 것을 보면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받은 아브라함의 자손인 다윗의 후손을 통해서 인류를 구원하시는 계획이 실현되어 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후손인 다윗의 계보에서 인류를 구속하실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들과 똑같은 모습으로 세례를 받으시고 또 우리 들이 시험을 받은 것과 똑같은 시험을 다 거치신 후에 본격적으로 구속사의 공생애를 시작하시면서 우리들을 일깨워 주신 말씀이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마태복음 4장 17절).입니다.
여기서 예수님이 회개하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바로 우리들이 아담이 지은 범죄로 말미암아 쫓겨 나온 에덴동산으로 돌아가도록 하라는 의미와 또한 우리들이 지은 죄를 회개하라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 자신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것이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에덴동산의 영원한 생명의 삶으로 돌아가게 되었음을 선포하여 주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계시면서 각종 병든 자들을 고쳐 주시고, 귀신 들린 자의 귀신을 쫓아 내주시고, 죽은 자도 살려 내시면서 이 땅에서 병도 없고 근심 걱정도 없으며 죽음도 없는 영원한 생명의 하나님 나라의 모형을 몸소 보여 주셨습니다.
에수님께서는 우리들의 죄를 사하여 주시고 우리들이 영원한 생명의 나라 에덴동산으로 들어 가게 하시고자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려 돌아가시고 돌아 가신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시고 우리들에게 예수님과 동일한 성령 하나님을 보내 주시마고 약속하신 데로 성령 하나님을 보내 주셔서 우리들이 잃어버린 생령을 되돌려 받게 하시고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아가다 때가 되면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아가던 그 모습 그대로 영원한 생명의 하나님 나라로 들어 가게 하여 주신 것입니다.
누구든지 이러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 흘려 돌아 가심으로 우리들의 죄를 속하여 주셨음과 돌아 가신 후 사흘 만에 부활하신 사건을 믿기만 하면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갈 수가 있으며, 죽음의 때가 되면 그 모습 그대로 영원한 생명의 나라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사도 바울이 로마서에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로마서 5장 12절)의 말씀과
“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든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로마서 5장 17절) 말씀하시면서,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로마서 5장 21절)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이 말씀에서 볼 수 있듯이 한 사람 아담이 원죄를 지은 것으로 인하여 우리 인간은 죄의 종이 되었고 죄의 사망이 우리 인류에 들어왔다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죄로 사망에 이른 우리 인간들에게 아브라함의 자손 다윗의 후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가 다시 생령을 받아 영원한 생명의 나라 에덴동산으로 회복되어질 수 있다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날개 밑의 눈동자처럼 지켜 주시는 분의 한없으신 사랑으로 우리들은 더 이상 죄의 종으로 지옥불에 던져지지 않고 영원한 생명의 나라 에덴동산으로 돌아갈 수 있음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미 예수님을 믿고 계신 기독교인들은 제가 성경 말씀을 그대로 옮겨 설명하여도 낯설지 않으 시겠지만 기독교를 처음 대하시는 분들은 성경 말씀이 낯 설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이 저의 생각이 아니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쓰여 있기에 이것을 그대로 옮길 수밖에 없어 성경 본문의 말씀을 옮겼습니다.
이번 기회에 성경 말씀을 읽어 보시는 계기를 만들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다음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내고 살아가는 구체적인 방법을 이 또한 성경 말씀을 통해서 글을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