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린 6시간전

9. 다이어트 역발상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건 운동도 있겠지만

식이요법일 것이다.


운동은 많이 하고 먹는 것도 많이 한다면 건강한 돼지가 될 뿐이지

우리가 원하는 마르고 탄탄한 몸매를 가지긴 어렵다 한다.


나는 살집이 많은 몸은 아니지만

근육량은 현저히 떨어지고 지방만 많은

마른 비만의 표본이라 할 수 있다.


다식 가는 아니지만

몸에 제일 좋지 않다는

달디 단 디저트나, 밥순이기도 하다.


제일 부러운 사람 중 하나는

군것질을 안 하는 사람이다.

삼시 세 끼만 먹으면

디저트를 찾지 않는 사람이 정말 신기하다.

나에게 삼시 세 끼는 디저트가 더 맛있어지는

애피타이저 같은 것인데 말이다.


밥보단 디저트 파이지만

그래도 디저트를 먼저 먹는 사람은 아니다.

건강을 따지는 사람이라

밥은 꼭 챙겨 먹고 디저트까지 먹는다.


나에게는 특이한 식습관이 있다.

바로 밥 한수저만 남으면

먹기가 싫어진다는 것이다.


엄마말로는 아주 어릴 적부터 그랬다고 하니,

아주 오래된 습관 같다.

여느 날처럼 밥을 먹다 한 숟갈에 남은 찰나에

갑자기 남기고 싶은 마음이 불쑥 들었다.


내 몸에 센서라도 있다는 듯이

잘 먹다 말고 꼭 한 숟갈이 남았을 때

발동되곤 한다.


한 번은 밥이든 뭐든 먹는 양을 줄이려던 참이었는데

이렇게 한 숟갈씩 남기는 걸 오히려 즐기는 게 어떨까 싶었다.

밥 자체를 덜 담으면 한 숟갈까지 남기는 습관 때문에

입에 들어가는 양이 현저히 줄어드는 행운까지..!


안 좋던 습관이 고마워질 참이었다.

이건 완전 럭키비키다.

이게 바로 원영적 사고인가





이전 08화 8. 멸치똥을 따며 하는 농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