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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 다니엘 Dec 15. 2022

리스타트 51 - (112)

ALMM 교과 과정


예를 들자면 코카콜라는 2011년, 그 회사의 마스코트인 북극곰을 보존하자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 코즈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어서 코카콜라는 2012년 당시, <북극으로>라는 아이맥스 영화에 출연한 북극곰 이미지를 여러 개의 광고, 온라인 비디오, 고객 프로모션 등에 활용했다. 그 결과로 코카콜라는 북극 보존을 위한 활동에 4백만 달러를 기부했고, 고객의 코카콜라 브랜드 선호도가 이전 대비 10% 증가함은 물론, 해당 회사의 평판도도 과거보다 2% 증가했고, 해당 회사 이전의 명절 광고 대비, 괄목할 만한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79]



나는 이 <비영리단체의 선도적 경영>이라는 과목에서 배우게 된 코즈 마케팅의 개념을 통해서, 영리 기업이나 비영리단체, 둘 다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얻을 수 있었다. 간단히 말하자면, 어떤 기업이 해당 기업만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있어서 해당 업계에서 최고 품질의 재화를 제조한다거나, 또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반드시 전제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그 대신, 그 회사의 브랜드가 어떻게 시작되고 발전되었는지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잘 할 수 있는 것이, 해당 회사 제품이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79] Case Study: Arctic Home.” MacGillivrayfreeman.com. (n.d.) https://macgillivrayfreeman.com/project/arctic-home-case-study/  accessed November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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