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웹소설,드라마를 본다

개인시간 확보의 중요성

by 해림

얼마전에 선재업고튀어를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보았다. 1,2편만 소개되었던 그 타임슬립을 보고 어찌나 매력적이었는지!! 다끝난 드라마만 유튜브로 겨우 깔짝 보았던 내가 그 드라마는 방송중이었다!

뒷내용을 알려면 본방사수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월요일 화요일 저녁 8시 50분 방영중이라고 했다.

한창 바쁜 시간대에 드라마를 보겠다는 일념하나로 아이들을 먹이고 씻기고 책을 읽고 재웠다.


개인시간 확보의 중요성.

옛날 엄마들이 일일드라마를 보며 즐거움에 활력을 얻어 힘든일을 버텨내지 않으셨을까.

지금생각해보니 그렇다.


핸드폰 하나 들고 아이방에 묶여서 아이등을 토닥여 주거나 팔을 내어줄때 웹소설을 봤다.


그렇게 개인시간의 갈망을 하게 되었다. 임신했을때 그때가 좋을 때라고 선배엄마들이 하는 말이 사실 조금 이해가 안되기도 했다. 매일밤 불면으로 고통스럽고 먹는것도 힘들고 배는 불러오며 고관절은 아프고 그랬던 임신동안 그래도 내 시간은 쓸수 있었음에 그런것 같다. 나는 그래도 자유로운 몸이었다.

개인시간의 확보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래서 뼈져리게 느낀다.


얼마전에 인스타그램에서 본 영상중에서 아빠가 되면 아예 제로로 시작해야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시간이라는게 내마음대로 좌지우지 될수 없음에 이야기 한것 같다. 취미생활 혹은 친구들과의 만남도 하고 싶은데 그게 여유롭지 않으니 말이다.


웹소설, 드라마를 본다. 그것을 봄으로 인해서 약간 뇌의 휴식도 겸한다. 사실 수면량이 부족했을땐 집중력이 현져히 낮아져서 드라마나 책의 줄거리를 기억하지 못할 정도였다. 이제 수면량이 어느정도 채워지니 드라마나 웹소설에 몰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일시적 몰입이 또다른 내일을 희망차게 만들어준다는 게 신기했다.


선재업고튀어 방영날만 손꼽아서 즐겁게 지냈다는 말이다.


웹소설 또는 드라마의 필요성? 장점(하.하.하.)


1. 휴식: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웹소설과 드라마는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세르토닌은 중요한것이니. 재미와 흥미는 세상에서 가지고 가야한다.


2. 상상력과 창의력: 다양한 이야기와 상황을 접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을 얻을 수도 있다.



3. 언어와 문해력: 웹소설은 문해력과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문체와 표현을 접하면서 언어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4. 문화 이해: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드라마와 웹소설을 통해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시각을 넓힐 수 있다.



5. 공감과 감정 표현: 다양한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공감과 감정 표현을 연습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드라마와 웹소설을 보면서 무언가 간단명료해짐을 느꼈다. 마냥 복잡하던 일상이 멍- 때리는 시간이 있다는 것, 재미를 추구하며, 상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에너지를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적절한 시간과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keyword
이전 02화가족과의 소중한 시간 vs 혼자만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