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6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쿠마모토 #15] 이나호 본점

츄오구의 스시

by 미식유망주 Mar 13. 2025

메뉴


특제 시그니처달걀찜(1,750엔) ★시그니처★


시그니처 달걀찜(1,110엔)

치즈달걀찜(460엔)

토마토베이컨 달걀찜(460엔)

관자달걀찜(460엔)

쥠스시모둠(2,250엔/3,570엔)

달걀초밥(420엔)

문어초밥(520엔)

잿방어초밥(660엔)

연어알초밥(1,180엔)



평점


타베로그 : 3.56(45)

야후재팬 : 4.44(13)

구글닷컴 : 4.40(129)



특징


- 일본 쿠마모토현 중심가 하나바타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해산물을 재료로 한 초밥을 제공하고 있는 캐주얼한 이자카야 성격을 가진 가게입니다.


- 가게는 본점인 이곳이 2012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본점의 큰 인기에 힘입어 바로 근처에 2015년 별관 형태로 지점을 개업한 이후 2017년에는 후쿠오카의 중심지인 나카스 지역에도 지점을 개업하여 운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본점을 개업한 창업자는 '이마야마 코우지' 로 현재 가게는 그의 아들인 '이마야마 료마' 가 2대째 주인으로 가게를 이어가고 있는데 쿠마모토에 위치한 본점과 바로 옆 별관은 부자가 서로 번갈아가면서 관리를 하고 있고 후쿠오카에 위치한 지점은 본점에서 스시를 비롯한 요리를 배운 제자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2대 주인인 '이마야마 료마' 는 가게에 들어오기전 쿠마모토의 일본요리 전문점인 "와쇼쿠 나카무라" 에서 수행을 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가게는 일반적인 서민형 스시집의 분위기로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초밥과 함께 여러가지 안줏거리들을 판매하고 있어 부담 없이 가볍게 들어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달걀찜' 로 통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토핑의 재료에 따른 '달걀찜' 의 메뉴판 약 30여 가지에 이르고 있는데 이곳에서 만드는 '달걀찜' 의 육수는 일반적인 달걀찜과 마찬가지로 '가다랑어포' 와 '다시마' 를 이용해 우린 일본식 육수에 '달걀' 을 섞은 것이지만 육수에 조합하는 달걀의 비율이 철저하게 유지되고 있는 비밀이라고 하며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달걀찜' 은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답게 가로와 세로가 15cm 정도인 커다란 그릇에 담겨 나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러가지 '달걀찜' 중에서는 '새우, 닭고기, 어묵' 을 비롯해 11가지의 재료들이 모두 들어가 있는 '특제 시그니처달걀찜' 로 건더기의 크기도 매우 큰 편이었습니다. 참고로 가게에 방문한 단골손님 중에서 이 크기로 가장 많이 리필을 한 손님이 21회 리필 한 손님이 있었다고 하며 아직 깨지지 않은 기록이라고 합니다.


- 시그니처 메뉴인 '달걀찜' 을 제외하고도 원래 초밥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 가게이기 때문에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초밥도 기본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특히 '줄삼치' 나 쿠마모토현의 특산물인 '말고기' 등도 초밥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는 해산물은 히로시마현산 갯장어와 홋카이도산 성게소 등 일본 전국에서 사들이고 있습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작가의 이전글 [오사카 #113] 토요나가 사쿠라에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