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현 Jul 05. 2023

우리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

도도의 인생마법

1컷과 2컷만 노래가사입니다


 이한철 님의 "'슈퍼스타" 란 노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란 드라마에서 리메이크되기도 했는데요. 제 인생의 고비 때마다 흥얼거리곤 하는 저의 주제가, 노래 멘토랍니다.

 우리는 인생의 꿈과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갑니다. 때로는 너무 싫고 괴로운데도 있는 힘을 다해 참고 또 참으며 노력합니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 노력할 때, 그 과정이 너무 고통스럽기만 하다면, 정말 도무지 하나도 즐겁지 않다면, 과연 자신에게 정말 좋은 걸까 하는 의문이 들었어요.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당연히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힘들게 공부하거나 작업한 후, 스스로가 대견하고 뿌듯해지는 마음으로 행복하고 즐거워지는 순간들이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늦은 밤 집으로 돌아가며 밤하늘에 높이 걸린 달을 보며 오늘 하루 열심히 잘 살았구나~하는 흐뭇함이 내일도 꿈을 향해 갈 수 있는 힘을 주지 않을까요?

 내 인생의 꿈을 이뤄가는 여정이 고문처럼 괴롭다면 꿈이 아니라 저주가 돼버린 굴레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 스스로를 칭찬해 주세요.
 좀 덜 만족스러워도 스스로를 비난하고 미워하고 구박하지 말아 주세요.

 우리는 자신에게 하는 칭찬에 너무 박해요.


 "오늘도 잘 참았어! 오늘도 너무 수고했어! 이렇게 열심히 하는 나~ 너무 멋진걸! ~"


 매일 스스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가슴을 토닥이며 칭찬해 주세요. 내일이면 더 잘 해낼 나를 미리 칭찬해 주세요.

 노력하고 애쓰는 순간순간을, 다시 오지 않을 푸르디푸른 청춘의 페이지들을, 자신의 머리와 마음에 흐르는 땀과 눈물을 칭찬하고 격려하고 가슴깊이 느끼고 향유하세요.

후회 없이 마음껏 해봤다면 우린 이미 "슈퍼스타"에요.

이전 28화 날개가 짧아도 날 수 있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