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y View Tod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리디언 May 17. 2024

몽로얄 Mont Royal

저녁산책길

나의 최애의 산책길은 몽로얄(Mont Royal)이다. Mont은 산이라는 뜻이다. 

다행히 우리 집에서 걸어가면 8분이면 이곳에 닿을 수 있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다.

오색찬란한 저녁 석양빛


나는 마음이 심란하거나 머리가 복잡하고  속 시끄러울 때 이곳을 자주 찾는다. 

꼭 그렇지 않아도 나는 이 산을 자주 오르락내리락한다.

요즘은 기온이 갑자기 오르기 시작하고, 봄 비도 자주 내려서인지 금세 초록의 향연이 시작되었다.


저녁 먹고 남편과 아들을 대동하고 저녁 산책을 나갔다.

생각 보다 사람들이 많았고, 저녁 8시가 가까이 되었는데 아직도 해가 나무 끝에 걸려 있는 걸 보면 날이 길어진 게 분명하다. 


잔듸위에 앉아 여유로운 사긴을 보내는 사람들



삼삼오오 모여서 여유롭게 이야기하는 모습과 봄이 되어 찾아온 청둥오리 부부의 걸음이 한가롭다.

곧 아기 오리들( duckling)들이 헤엄쳐 나올 것을 기대한다. 


산책나온 청둥오리 부부 나를 위해 포즈를 취해준듯


호수에 앉아서 새들이 날아오르고 호수에 다시 착륙하는 것을 반복하는 것을 보고 있으니 평화롭다. 

일상을 정리하는 이 시간, 자연에 앉아있을 수 있다는 것도 감사하게 느껴지는 시간이다.


갈매기의 비행연습


아빠 청둥오리의 한가로운 모습

나도 한 참을 벤치에 앉아 있다가 어둑어둑해진 숲길로 다시 집으로 향했다.

별거 없는 하루

그 별거 없음이 사실은 나의 일상의 쉼표가 된다.

천천히 걷는 걸음

그 걸음이 또 나의 일상이 되고


그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나와 같이 별거 없는 하루의 여유를 즐기게 되시길


집으로 돌아오는 숲길에 주황빛 가로등이 예쁘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이들면...거짓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