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리즈시절은 바로 오늘

매일 매일 리즈 갱신

by 오늘


나의 리즈시절은 바로 오늘이다!

누구나 리즈 시절이 있다.

20대 때 대학에서 미스대회에서 2등을 했을 때?

결혼하기 전 생물학적으로 가장 탄력있던 예쁜 때?

그 시절에는 스스로 얼마나 예뻤는지 알지 못한 채 남들과 비교하고 더 예쁘게 태어나지 못한 사실을 억울해 했다. 생긴 그대로를 받아 들이지 못했다. 살을 빼기 위해 수없이 다이어트를 하기도 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했었다. 본래의 얼굴이 예쁜 사람에게 부러움을 느끼고 스스로 못 생겼다고 생각했다. 더 예뻐지기 위해 쉼 없이 노력했었다. (나름의 노력으로 예뻐질 수 있다면 좋았을텐데)

이제 그런 시절이 있었다는 것은 내게 의미가 없다. 다이어트하기 위해 무조건 굶거나 나를 채찍질하지 않는다. 알맞은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과 탄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산책을 많이 하여 마음을 바로 세우는 것이 운동의 목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맛있는 음식들은 나를 얼마나 기분 좋게 하는지 알고 있으며 먹는 것을 함부로 금지하지는 않는다.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알고 입는다. 비싼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늘 좋은 것은 아니며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는 것도. 살을 빼기 위해 힘들여 운동하는 것이 아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하는 것임을 안다. 하루를 살 때 루틴의 힘을 믿으며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것을 신뢰하며 의식을 가지고 일상을 산다.

내겐 사랑도 마찬가지. 그에게 마음을 숨기며 힘을 장악하기 위해 밀고 당기는 일은 피곤하다. 내가 원하는 것을 속시원하게 말해주어 상대도 마음을 훤히 알 수 있게 대화를 자주 한다. 내가 약한 부분은 굳이 감추려 하지 않고 더 보여주고 이해해 주길 부탁한다. 표현할 수 있을 때 많이 표현한다. 만질 수 있을 때 많이 만진다.

나는 지금 내가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알고 있다. 나를 잘 아는 것이 먼저다. 지금까지 살아온 날 보다 살아갈 날이 내가 기대해야 할 날들이다. 살아갈 날 중 가장 젊고 아름다운 시기가 지금이라는 것을 의식하며 살아간다. 완벽주의자가 아니기 때문에 부족한 점도 많고, 갈팡질팡 할 때도 있고, 중대한 결정에 있어서 주저하는 모습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 이 시기도 내가 한발씩 나아가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의 순간이다. 내가 원하는 삶의 자리에 도달하기 위해 지나고 있는 여정인 것이다. 그 여정속에 나를 잘 알아 가는 것이 삶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될 것이다.

운동을 한 후 씻고 나와 긴 거울 앞에 나의 모습을 바라본다. 살짝 쳐지고 보송보송하지 않는 모습이 보인다. (예전같지안네~) 군살 없는 모델은 더더욱 아니다. 그렇지만 난 그 어느때보다 건강한 몸매를 가졌다. 살아있는 생생한 근육과 피부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나이가 들겠지만 지금 건강하게 움직일 수 있는 몸과 마음을 가졌다. 나는 지금 충분히 아름답다. 지금이 내게 있어서 최고의 전성기다.



*리즈갱신 - 잘 나가는 시절을 의미하는 '리즈(leeds)'와 '갱신'의 합성어로, 과거에 잘 나갔던 시절보다 현재의 모습이 훨씬 잘 나가는 경우에 '과거 잘 나가는 시절을 현재 시절로 갱신했다'는 뜻으로 쓰이는 말이다.

(혹시 모르시는 분을 위해 네이버국어사전검색.)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