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여름, 찬란히 빛나는 계절

04.Friday3:13_썸머

여름이 가지고 있는 싱그러움을 좋아한다.

어떤 이들에게는 여름은 무덥고 지치는 날씨라는 부정적인 이미지 일지 몰라도 나에게 있어서 여름은 그 무더운 공기 속에서 부유하고 있는 자유로움을 사랑하게 되는 계절이다.

시원함과 뜨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도, 동시에 즐길 수도 있는 계절.
 싱그러운 나무, 쨍한 햇빛, 청량한 바다, 까맣게 탄 피부,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시기, 바로 여름휴가가 기다리고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매일 쳇바퀴 돌 듯 같은 일상을 반복하다가 어느 시기에만 할 수 있는 일탈의 달콤함이란 이루 말할 수 없다.

여름은 일상을 잘 견뎌낸 우리에게 제일 달콤한 순간을 선물해준다.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에는 하루하루를 정신없이 버텨내야 했기 때문에 여행이란 여유를 생각할 수 조차 없었다. 그래서 여행의 즐거움을 몰랐다. 돌이켜보면 지난날의 젊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었던(사회인이 되기 전 ) 나에겐 너무 아쉬운 일이다.

졸업 후 큰 기대 없이 경험한 여행은 나의 성향과 살아가는 방향성을 완전히 바꿔준 계기가 되었다. 큰 깨달음을 얻어 그 전과 180도 바뀌는 한순간의 터닝포인트가 된 것이  아닌 여행을 할 때마다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삶의 태도와 삶을 즐기는 것을 조금씩 알게 되었고 그 순간들이 쌓여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그래서 지금도 며칠의 여유가 생기면 무리해서라도 여행을 가려고 하고 여행을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한다. 때로는 보편적으로 때로는 색다르게 여행을 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찾는 것. 그리고 그 즐거움을 내 안에서 좋은 에너지로 바꿔서 일상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되는 것.

여름을 기다리는 이유는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필명을 Summer 여름으로 한 것도 앞서 말한 것과 같은 이유이기도 하다. 처음 친구들과 글을 쓰기로 결정하고 필명을 고민할 때 어떤 이름이 나를 제일 잘 표현해줄 수 있을까 한참을 생각하다가 문득 내가 좋아하는 계절이기도 하고 시원함과 뜨거움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계절인 여름이 생각났다.

주변 사람들이 보는 나는 호불호가 확실한 사람이다. 그리고 그 사실을 애써 힘들게 감추려 하지 않고 억지로 좋은 척 연기하려 하지 않는 사람이다.

물론 그런 나도 사회인으로서의 해야 하는 '어느 정도'는 한다.

그리고 20대의 마지막을 보내고 있는 지금, 20대 초반에 만났던 사람들을 몇 년이 지나서야 더 깊게, 더 새롭게 알게 되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사람이 좋아지고 사람에게서 힘을 얻는 시기에 도달했다.

열정적으로 나만을 바라보며 달렸던 그때보다 느긋하면서도 뜨거움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된 것 같은 지금. 그런 스스로를 여름으로 칭하고 싶었다.


아홉수, 정신없이 바쁜 5개월을 보냈다. 어쩌면 인생에서 가장  터닝포인트가  현재를 여유 없이 지내다가 문득 창밖을 바라봤을  여름이 다가옴을 느끼면 나도 모르게 두근거리고 들뜨는 마음은 어찌할 수가 없다.
그저 지금의 바쁨을 안정적이게  보내고 하루빨리  년에  번뿐인 그해 여름을 즐길  있기만을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좋아하는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