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nseo Mar 30. 2024

무지개

먹구름에 찢긴 하늘을 무지개가 가득 메웠다.

나의 세계가 깨졌다.

그간 열심히 지켜왔다고 생각한 나의 세계가.

와장창 깨져버렸다.

인생이 참 덧없다고 생각할 때 즈음,

커다란 무지개를 보았다.

파란 하늘을 갈기갈기 찢어놨던 먹구름이 지나가고,

빨주노초파남보, 빼놓은 색 없는 무지개가 나타났다.

무지개로 다시 메꿔진 저 파란 하늘이 감동스럽다.

희망 하나 보이지 않던 하늘이었는데도,

먹구름의 비와, 새어 나오는 빛이 만나 사람이 표현할 수 없는 색을 만들어냈다.

그러고 나서 무지개는 멍하니 쳐다보고 있는 나에게 새끼손가락을 내밀었다.


‘나의 세계도 비참히 찢어졌지만,

조각들을 다시 이어 붙일 수 있는 날이 오겠지.

조각들의 틈은 희망들로 메워져,

완전히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거야.

흉해 보이는 그 틈이 아름다운 것들로 채워질 나만의 세계가.‘


무지개의 새끼손가락에 나의 새끼손가락을 걸었다.

희망의 약속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우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