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태와 태만 Nov 07. 2022

양으로 태어났다.(12)

이제 산꼭대기이다.

가장 높은 바위에 이르렀을 때 내 배와 뒷다리의 털은 모두 붉은색이 되었다. 

그리고 더 이상 바위의 그림자는 보이지 않았다. 다만 짧은 내 그림자만 보인다. 

내 생에 가장 높은 바위에 올랐더니 이전의 무리들이 올랐던 저 아래의 바위도 보인다. 

이 산에 이렇게 많은 바위가 있는지 몰랐다. 

코로 들어오는 바람은 차갑고 싱그러우며, 내 입김은 뜨겁고 연약했다. 

그리고 그렇게 오르던 바위의 반대쪽 산의 모양을 보았다. 

매일 마주하던 산의 처음 보는 다른 모양. 

그 모양이 낯설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다. 

평생 내 뒤쪽의 저 바위까지만 올랐다면 알 수 없었을 산의 반대쪽. 




아마 난 이 산의 반대쪽을 알게 된 이 산의 첫 번째 양일 것이다. 




산의 반대쪽 모양을 엄마에게 설명해주고 싶다. 

그래서 무릎을 꿇고 오랫동안 천천히 눈에 담았다. 평화롭다.


이전 11화 양으로 태어났다.(11)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