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효롱이 Sep 19. 2023

당신은 무엇을 포기했는가요?

멀리서 해변을 보니, 작은 아이가 뛰어다니고 있었다

내가 저 나이 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지?

검사가 되고 싶었고,

큰 부자가 되고 싶었고

효도를 하고 싶었고,

좋은 아버지가 되고 싶었다.


현재 나는 그 생각들 대부분 포기해 버렸구나,

그 사실을 깨달았다.


급히 스마트폰을 꺼내 글을 적었다.

최소한 글을 쓰는 나라도 포기하고 싶지 않았으니까


이전 16화 너도 그런 날 있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