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뜰지기 Jul 05. 2024

14th. 우리가 만드는 주말숙제

1. 가족과 함께 운동하기


 여름 방학까지 남은 주말은 4번!

앞으로 주말 숙제는 꿈쟁이들이 만들어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 전에 미리 어떤 주말 숙제를 해보고 싶은지 생각해 보라고 안내해 주었습니다.


오늘은 그림책 대신 꿈쟁이들의 회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나 다양한 주제가 나왔습니다. 저도 놀랐습니다.


 제가 이야기를 꺼냈다고 오해할 만큼 담임 취향인 것들이 많지만 저는 입도 뻥긋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마지막 '미디어 금지'는 꼭 해보고 싶은 주제였는데 막판에 떨어져서 아쉽더랬죠...


여러 번 의견을 내고, 수정하고, 투표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4개를 뽑았습니다.


1. 가족과 함께 운동하기
2. 온 가족이 모여(침대에 누워) 게임하기
3. 다양한 나뭇잎 관찰하고 그리기
4. 책을 읽고 (주인공처럼 생활해 본) 소감 쓰기
 *( ) 내용은 꿈쟁이들의 사심이 담긴 선택사항입니다.


 아이들이 생각한 주제가 제가 고민한 주제보다 더 재미있고 또 의미 있어 보이는 것은 저의 콩깍지일까요?^♡^



꿈뜰의 특별한 주말 숙제

 &꿈쟁이가 만든 1th. 주말숙제

14th. 가족과 함께 운동하기

-가족과 함께 운동을 하고 소감을 쓰세요.


 스스로 정한 숙제이니 더 적극적으로 하리라는 기대감을 품어봅니다. 저도 이번 주말엔 운동 좀 해야겠어요!!^^

이전 27화 13th. 소감"참지 못하겠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