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스락 May 01. 2024

썬크림은 듬뿍듬뿍 발라야죠!

앗, 실수

거친 숨소리만큼 환한 미소가 가득하다. 활기찬 목소리와 서로를 격려하는 눈빛까지 낯설지만, 왠지 흐뭇하다. 젊음의 다른 공간에 놓여 있는 기분이다. 저들의 젊은 시간이 분명 나에게도 있었을 텐데, 지나온 시간이 자꾸 욕심이 생긴다. 전혀 다른 세상에서 젊음을 마주하는 느낌이다.


남편의 배드민턴 대회 출전. 몇 년 전 큰 부상으로 한동안 배드민턴 대회는 나가지 않았던 남편이 대전에 와서 대회에 출전하고 있다. 일반인 A조에 속하는 남편은 아침부터 꽤 긴장한 모습이다. 이틀에 걸쳐 치러지는 대회에 남편은 혼복과 남복에 출전 예정이다. 몇 년 만에 대회에 출전하는 남편 응원차 어젯밤 늦게 대전에 내려왔다.


아침부터 분주하게 대회 준비하고 있는 남편. 썬크림은 눈이 시려서 안 바른다는 남편을 위해 며칠 전 새로 구입한 썬크림을 챙겨 왔다. 어차피 대회 나가면 땀을 많이 흘려서 발라도 소용없다는 남편에게 굳이 썬크림을 발라주고 덩달아 나도 꼼꼼하게 썬크림을 바르고 경기장으로 향했다.


"여보 얼굴이 너무 따가워" "얼굴이 땅기고 따갑고, 썬크림 괜히 발랐어."


"괜찮아, 처음이라 그래 근데 로션은 따로 안 발랐어" 남편 얼굴을 만져보니 거칠고 딱딱한 것이 느낌이 좋지 않았다. "왜 로션 안 발랐어, 그래서 따갑지 않을까, 난 하나도 안 따가운데"


"뭐야, 썬크림만 바르면 된다면서" 불편함에 언짢은 표정을 짓는 남편, 괜히 미안해지는 기분은 뭘까.

"경기장 도착해서 세수하고 들어가"

기껏 썬크림 발라주고 세수하라니, 흠 나도 발랐는데 나는 아무렇지 않은데, 남편이 예민하다고 생각했다.




선수 입장해 주세요~

남편의 이름이 경기장에 울려 퍼졌고 남편은 바로 출전했다.

그렇게 시작한 남편의 배드민턴 경기, 남편이 출전한 경기 직관은 처음이었다.


"심장이 터질 듯 무거워서 발이 잘 움직이지 않아" 

"첫 게임만 잘하면 몸이 풀릴 텐데, 휴! 나대지 마라 심장아"


경기 전 남편이 했던 말 때문인지 내 심장도 콩닥콩닥 뛰고 있었다. 남편의 날렵한 스매싱을 보면 우와~ 실책에는 아휴~ 덩달아 내 기분도 널을 뛰고 있었다.


오랜만에 보는 남편의 긴장된 얼굴과 설레는 표정, 열정이 느껴지는 모습에서 활기가 넘쳐흐르고 있었다.


'저 남자, 저렇게 좋아하는 거 참 오랜만이다.'


그 모습에 나도 모르게 뿌듯함을 느꼈던 것 같다. 금방이라도 숨이 터질 것 같은 가쁜 숨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렸지만 모두 얼굴에 생기가 넘쳤고 행복이 묻어 있었다.


남편은 3전 3승 전승으로 예선을 통과했고, 준결승까지 쭉쭉 오르더니 준결승에서 지고 말았다.

본인의 실책으로 졌다고 한참을 아쉬워했지만, 내가 보기엔 정말 잘 싸웠던 경기였다.

고작 한두 달 호흡 맞춘 파트너와 준결승까지 갔으면 충분히 잘했다고 날렵한 스매싱에 반했다고 했지만, 남편의 승부욕은 이미 불타고 있었다.


"근데 얼굴이 왜 이래, 왜 이렇게 붉은 반점이 많아"

"얼굴이 따갑더니 땀을 많이 흘려서 그런지 빨개졌네, 당신이 발라 준 썬크림이 나랑 안 맞나 봐"

"아니야, 로션 바르고 바르면 괜찮을 거야, 많이 샀으니까 듬뿍듬뿍 바르고 다녀, 오빠 기미 생겼어."




며칠 후 내동댕이쳐진 택배 박스를 정리하는데, 썬크림이 들어 있는 박스다. 급하게 대전 가느라 썬크림 하나만 꺼내서 챙겨갔던 기억이 났다. 정리를 하려고 박스를 열어보니 내가 챙겨갔던 썬크림 용기와 다른 크기와 모양의 용기들이 잔뜩 들어있다. 뭔가 싸하다.


뭐야, 분명 썬크림이라고 쓰여있는데 왜 모양이 다르지 그럼 내가 챙겨간 건 뭐였지? 부랴부랴 박스 안을 살펴보니 대전에 챙겨갔던 썬크림 용기가 눈에 들어왔다. 자세히 살펴보니 그것은 "클렌징폼" 아뿔싸, 내가 무슨 짓을 한 거야.... (서비스로 들어있던 클렌징폼을 썬크림이라고 바르고 다닌 거야!!)


급하게 남편에게 전화를 걸었다.

"오빠, 썬크림 바르고 다니고 있어"

"여보, 근데 나랑 안 맞나 봐 얼굴이 다 벗겨지고 따가워서 못 바르겠어, 당신한테 미안한데 안 바를래"

"어, 그래 잘했어, 바르지 마"


"왜, 제품 이상한 거지?"

"응, 뭐라고 쓰여 있는지 한번 읽어봐"


"뭐야, 이거 클렌징폼이잖아" "우와 나 또 마루타 된 거야"

"어이가 없네, 당신 진짜"


"깔깔깔" 나는 참고 있던 웃음이 터졌고, 남편은 어이없다며 전화기 너머로 내 이름만 외쳐 부르고 있었다.


"미안, 내가 사랑하는 거 알지"~


문제의 클렌징폼 : 거품을 낸 후 미온수로 세안                                           내가 원했던 썬크림



PS : 클렌징폼은 세안용입니다. 여보 미안!!



한 줄 요약 : 앗! 나의 실수



이전 06화 꽃보다 가래떡을 많이 받은 여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