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담과 고요 Feb 23. 2024

여자친구 부모님이 내 존재를 아셨다

'내 눈에 흙이 들어와도'

며칠 전, 가족과 카페에서 수다를 떨다가 내 독립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어머니는 지금 집보다 작은 곳으로 이사하고 싶으셨고, 이사하는 김에 나도 독립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독립하는 김에 결혼도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네?"


"어차피 결혼할 거, 두 번 이사하느니 아예 너 독립할 때 둘이 같이 살 집을 구하는 게 낫지 않겠니?"


"그렇긴 한데, 아직 찹쌀이 부모님은 저희 사귀는 것도 모르시는데요."


어머니는 당장 찹쌀이를 우리 집으로 초대할 기세였다.


"그러면, 네가 여자친구 부모님께 먼저 가서 인사드려라. 그 뒤에 여자친구도 우리 집에 인사하러 오고."


사귄 지 5개월이 다 되어 가지만, 아직 찹쌀이는 부모님께 나의 존재를 알리지 않았다. 괜히 남자친구의 존재를 말했다가 너무 많은 관심과 간섭을 받게 될까 봐 걱정하는 듯했다. 부모님의 반응도 예상이 가지 않았다. 남자친구를 사귄 적이 없던 터라 부모님의 반응을 알 방법이 없었다. 


그날 밤, 나는 찹쌀이에게 사정을 설명했다.


"그렇게 됐어."


"안 그래도 2월이나 3월 중에 부모님께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내일 말씀드려야겠다!" 


여자친구는 이 상황을 의외로 담담하게 받아들였다. 일이 이렇게 빠르게 진척되나? 나는 괜히 긴장되었다. 


여자친구와 나는 중학교 동창이고, 그때도 몇 개월 동안 사귀고 있었던 터라 여자친구 부모님은 나를 알고 계셨다. 중학교 때 만났던 꼬맹이 남자애를 이십 대 끝자락에 다시 사귄다고? 분명 놀라실 것 같았다. 


다음 날, 나는 알바를 하고 있었고 찹쌀이는 퇴근길이었다.


"잘 말씀드릴게!"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다. 과연 찹쌀이 부모님은 나를 어떻게 생각하실까? 드라마에 등장하는 단골 멘트, '내 눈에 흙이 들어와도'나 '감히 내 딸을 그 녀석이'와 같은 대답이 나온다면 어떡하지. 온갖 시나리오를 쓰며 알바를 하던 중, 


"잘 말씀드렸다!"


메시지가 왔다.


"좋아하셔!"


순간 그렇게 안심될 수 없었다. 나는 함박웃음을 지으며 답했다.


"다행이다."


정식으로 인사드리러 가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떨릴 일인가. 나는 역시 겉으로만 평온해 보이는 내적 호들갑쟁이가 분명하다. 


아무튼 일단, 작은 언덕을 넘은 기분이다. 아직 가야 할 길이 많다.



이전 03화 여자친구에게 들키지 않고 청혼하는 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