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oing solo May 29. 2024

<쑥갓 꽃>

〔소설〕결국 해피엔딩 2

귀여운 건우,


어디를 갔었는지 쇼핑백 두 개랑 꽃다발을 들고 오더니

나에게 먼저 꽃다발을 내민다.

하늘하늘 데이지 다발이다. 

내가 쑥갓 꽃 좋아하는 거 어떻게 알았지.

얘 뭐냐. 닭살이 솟는다.

무슨 이런 애가 다 있어.

진짜 센스 만점이야.


그리고 첫 번 째 쇼핑백에서 신발을 꺼낸다.

옅은 그레이색의 폭신한 단화다.

엄마더러 신어 보란다.

“어? 내 거야?”

엄마는 좋아서 낼름 신고는 마당을 저벅저벅 다니신다.

우리 엄마도 너무 귀여워.


그리고 두 번째 쇼핑백에서

아기용 분홍색 속옷이랑 양말을 꺼내 예쁜지 봐 달란다.

“응, 뭔데?”

모르는 척 물었다. 냉랭했던 건우의 마음이 다시 따뜻해지고 있구나.

지 동생 거란다. 며칠 전 집에 가서 아기를 처음 안아 봤는데 저보고 웃더란다.

작은 손으로 지 손가락을 꼭 잡을 땐 왠지 뭉클하더란다. 

땡기는 핏줄의 힘을 누가 말리랴.

애기가 이쁜 만큼 엄마한테 죄책감도 들었단다.

그런데 엄마도 계속 사랑하고 지 동생도 이뻐해 주면 되지라고 생각이 들었다며

동생 주려고 산거란다.


할머니거랑 아기거랑 샀는데 내가 서운 할까 봐 꽃다발까지 산거란다.

잘했어, 내가 제일 좋은 거 받은 거 같아. 아주 좋아요.

"여동생이야? 이쁠 거 같아."

건우의 미소가 편안해 보인다. 


“근데 웬 할머니 신까지 샀어?”

“할머니 신발색이 다 촌스러워서요.

핑크 노랑 빨강 그런 거 좀 촌스럽지 않아요?”





다음 글

<노을>

이전 20화 <공허의 질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