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랜디스트 Jul 16. 2023

인정받은 호치민맛집, 도장 깨기

호치민라이프 06

베트남을 여행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음식이 아닐까 싶다

물론 쌀국수 외에 맛있는 베트남 음식들이 너무나 많고

다른 나라의 음식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 최근 4곳이 (하노이 3곳, 호치민 1곳) 미슐랭 1 스타를 받으면서

이제 무언가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은 고급 음식 느낌이 나는 듯 하지만

미슐랭은 여러 기준으로 여러 카테고리로 선정이 되기 때문에

물론 가성비 좋은 곳들도 있다



미슐랭 선정


⭐1 스타: 요리가 훌륭한 식당

⭐⭐2 스타 :멀리서 찾아갈 만한 식당. 다시 방문할 가치가 있는 훌륭한 요리

⭐⭐⭐3 스타 :맛을 보기 위해 여행을 떠날만한 특별한 여행의 가치를 만들어 주는 매우 특별한 요리


_빕구르망 :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식당


_셀렉티드 : 미슐랭 스타나 빕구르망에 선정되진 않았지만 나름 괜찮은 식당




호치민에서는 총 55개

1 스타는 1개, 빕구르망은 16개, 셀렉티드는 38개로

내가 이미 가본 곳들도 여럿 있는 걸 보니 그동안 내가 미식가 흉내 좀 냈다보다


여행하면서 어딜 갈지 매번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찾는 것보다

이 리스트 하나로 미슐랭 도장 깨기 하면서 한 번에 쉽게 맛집을 가보는 건 어떨까 싶다


*또한 나의 인스타그램에는 더 많은 곳들이 자주 업데이트 되고 있는 중*

호치민 일상 ��(@me_in_saigon)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미슐랭 1스타



빕구르망




셀렉티드

     To be continued


호찌민 일상 ��(@me_in_saigon) | Instagram

이전 06화 1만 원 캠핑 후, 2만 원짜리 샤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