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슨의 행운 #9 태양광 도전기

부자 되기 100억 프로젝트

by 푸른 노을

#9

태양광 도전기


신문을 보았다.

태양광 분양광고가 눈에 들어왔다.

신문과 방송에서 태양광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하고 지인들도 태양광에 대한이야기를 하자

나는 몹시 궁금해졌다. 도대체 어떤 것이기에 월 20프로 가까이 수입이 나온단 말인가?

그것도 20년 장기계약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궁금하지 않겠는가.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터라 신문에 실린 광고를 보고 태양광 분양 설명회에 참석해 보기로 했다.

태양광 설명회는 제법 큰 호텔에서 했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홀을 빼곡히 메우고 준비한 설명회 책자도 동이 나고 있었다. 태양광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이렇게 많구나 싶어 제법 놀랐다.

앞만 보고 살 것이 아니라 옆도 보고 뒤도 보고 남들은 어떻게 투자하는지 시야를 좀 더 넓게 가질 필요가 있구나 하는 것을 새삼 배웠다. 내가 모르는 또 다른 장소에서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비로소 보였던 것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대부분 남자들이었다. 그중에 여자들도 몇몇 있었는데 그분들은 이미 포스가 느껴질 정도로 태양광에 대해 잘 아는 듯했다. 나는 남자들 틈새에 다소 부끄러웠지만 새내기처럼 멀뚱하게 앉아 있었다. 주최자는 제주도에 있는 태양광을 분양한다고 했다. 그런데 아직 땅도 매입되지 않았는 것 같았다. 원래 태양광 분양이 땅도 매입하지 않고 시작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나는 다소 허왕되게 느껴졌다. 땅이 아직 매입이 되지 않았는데 완공이 될까 의아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계약을 하는 것 같기도 했다. 나는 그냥 열심히 설명만 들었다. 그때의 태양광이 지금쯤 완공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그때 많은 것을 배웠다. 그 후 나는 태양광에 대해 많은 공부를 했다. 태양광 발전을 하고 분양을 하고 발전할 땅을 파는 곳이면 전국을 찾아다녔다. REC, SMP, 인버터 등 태양광 용어들은 아직도 잘 모르고 어렵지만 그것을 계기로 나는 태양광을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된 것이다.


결국 우리는 태양광을 하나 분양받았다. 나는 태양광을 분양받는 과정에서 몇 번이나 계약이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을 경험했다. 태양광은 완공 때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니 장기적으로 인내와 기다림이 필요한 것 같다. 또한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이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원자재값이 치솟았다. 부동산, 주식이 무너지는 틈새에서도 태양광 SMP단가는 한동안 엄청 올랐다. 아마도 태양광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들은 수입이 꽤 괜찮았을 것이다.


나는 다양한 재테크를 추천한다. 아파트, 상가, 주식, 태양광, 토지, 달러, 국채, 금 등 다양한 재테크 공부를 하다 보면 소액으로라도 반드시 투자할 기회가 올 것이다.

20170715_131223.jpg


keyword
이전 09화윌슨의 행운 #8 부동산 사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