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인같은 남자 Aug 31. 2023

낯설게 느껴지는 나

변화

거울을 바라보다 문득 내가 조금 낯설게 느껴지는 기분이 들었다.

항상 바라보는 내 모습이고, 그동안 전혀 느끼지 못한 이질감인데 갑자기 조금은 다른 기분..

어디가 달라진 걸까.

무심코 흘려보았던 거울에 비친 나 자신을 가만히 바라본다.

그 누구보다 가장 가까운 곳에 있고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이기에 한편으로는 소홀해지기 가장 쉬운 존재.

하지만 내가 가장 아끼고 보듬고 사랑해주어야 하는 존재.

바로 나 자신.


내가 느끼는 나 자신은 아직도 철도 들지 않은 것만 같고, 티 없이 맑던 모습이지만

거울 속에 비친 내 모습은 이제 새치가 드문드문 보이고, 알게 모르게 희미하게 자리하기 시작하는 세월의 흔적들은 그간 내가 살아온 세월을 설명해 주는 듯하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내가 느낀 이질감의 근원은 아닌 것 같다.

어디가 달라진 걸까 하며 찬찬히 살펴본다.


그러다 느껴진 이질감이 무엇 때문인지 알았다.


'살이 쪘구나. 살 빼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여유와 현실의 갈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