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치유 일기
불안의 파동이 잦아들다.
바라보는 방향에 대하여
by
딱총
Feb 7. 2023
요즘은 마음이 꽤 괜찮습니다. 불안한 감정의 파동이 잦아들고, 제 본래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최근 받은 약을 한번 먹고 나서, 잠을 푹 잔 적이 있습니다. 후에 약을 먹지 않고 있지만, 덕분인지 마음이 긍정의 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앞선 걱정이 줄어들고, 하루 하루 지금 이 순간의 감정을 느끼려 하고, 이 기분을 느끼는 과정에서 행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출근 날 입을 옷을 전날 밤에 미리 준비합니다. 그리고 아침이 되면 주저함 없이 준비한 옷을 입고 회사로 향합니다. 출근 한 시간 전, 회사 앞 헬스장에 도착해 운동을 합니다.
운동 강도에 상관없이, 하루의 시작이 몸을 깨움으로 시작하는 건, 아침의 밝고 희망찬 활기가 몸으로 들어오는 좋은 기분입니다.
그리고 일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출근을 합니다. 몰려오는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하나씩 마무리 해 봅니다. 몸이 뻐근해지면 잠시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을 깨워 봅니다.
퇴근을 합니다. 사람이 가득 찬 지하철을 타며,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집을 갈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집에 도착해, 아이를 재운 후 와이프와 늦은 저녁을 먹으며 서로 보냈던 하루 일과를 나눕니다.
잘 시간이 되면, 다음날 출근 때 입을 옷을 준비합니다.
현재 저의 삶은, 최근 불안함을 느낄 때와 동일합니다. 다만 달라진 건 나의 삶을 바라보는 방향이 밝은 곳을 향한다는 것 입니다. 또 다시 불안의 방향을 바라보게 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까진, 지금 이 시간, 현재를 행복하게 느끼는 이 기분을 만끽하고자 합니다.
오늘 날씨는 어제보다 풀렸습니다.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오늘의 기분 좋은 날씨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keyword
불안
마음
힐링
11
댓글
2
댓글
2
댓글 더보기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딱총
직업
아티스트
남들은 겪지 않았으면 하는 쓰디쓴 인생경험 중. 평온한 마음 유지를 위해 마음 공부 중인 소시민.
팔로워
144
제안하기
팔로우
매거진의 이전글
나쁜 일이 없는데, 불안한 나에게
행복을 느끼는 방법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