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un Sep 25. 2022

몰디브에서 뭐하고 놀지 2탄

Lucky dolphins

바다에서 돌고래를 본다는건 참 멋진 경험이다. 


몰디브는 보통 병코 돌고래 (Bottel nose dolphins)와 스피너 돌고래 (Spinner dolphins)를 볼 수 있다.

병코 돌고래는 수줍음이 많아 수면에서는 모습을 잘 보여주지 않고, 작게 그룹을 지어서 다니는걸 종종 볼수 있다. 스피너 돌고래의 경우는 날렵한 생김새로 수면에서 몇 십마리 혹은 몇 백마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건 아직도 그 원인이 발혀지지 않았다고 하는데, 스피너 돌고래는 수면에서 돌면서 점프하는걸 좋아한다.


돌고래의 주특기는

1. 보트와 경주하기 : 보트가 멈추었을때 보다 빠르게 움직일때 경주하듯이 따라온다

2. 소리로 신호를 주고 받는데 스쿠버 다이빙을 할때면 그 소리가 들리기도 한다. 

3. 다이버를 기억하는것 같기도 하다. 보통 비슷한 장소에 나타다는데, 처음 몇번은 무심히 갈길 가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와 얼굴을 보기도 한다. 특히 오목하게 렌즈가 큰 카메라를 가지고 가면 반사되어 보이는 돌고래가 자기 모습이 신기한지 아주 가까이 오기도 한다. 

4. 어린이같이 친숙해지면 같이 놀기를 좋아한다. 산호 조각을 입으로 던지는 놀이를 하기도 하고 아주 귀엽다. 


대부분 리조트의 다이빙 & 워터 스포츠 센터의 대표 트립이라고 볼수 있다.

Lucky dolphin & snorkelling 럭키 돌핀 & 스노클링 트립

보통 1시간 정도 보트가 수면에 돌고래 무리들이 있는지 찾아보고 스노클링 포인트로 가서 50분정도 스노클링을 하고 돌아오는 트립이다. 아주 운이 좋으면 스노클링 할때 돌고래를 보기도 한다. 


예약하면서 손님들이 물어보는 공통 질문이 있다

손님 : 돌고래 볼수 있어요?

가이드 : It depends on your luck~ 당신의 운에 달려 있어요.

하하하 참 몰드브 스러운 답이다. 

수족관에 사는 돌고래 들이 아니기에 100% 개런티는 못하지만 당신이 운이 있다면 볼 수 있는 트립이다. 


그동안 돌고래를 수도 없이 많이 봤지만 지금 봐도 언제나 너무나 설레이고 신나는 일이다. 

이전 04화 몰디브에서 뭐하고 놀지 1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