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생에 한번쯤은 ! 일본 프리미엄 료칸 6

by 케이케이데이 KKday Jan 07. 2025

바쁘게 달려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 1년 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로해 주고 싶다면 인생에 한번쯤은 꼭 가봐야 할 일본 프리미엄 료칸으로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


오늘은 묵는 내내 행복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하이엔드 레벨의 료칸 BEST 6를 소개한다.


1. 오타루 고라쿠엔

© hyeoniiiiiiiiiiiii

오타루에 위치한 고라쿠엔은 퀄리티, 가이세키, 서비스까지 모두 완벽해 편한 마음으로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오기 좋은 노천 개인탕이 있는 프리미엄 료칸이다.


객실은 전통 일본식 디자인으로 더할 나위 없이 깔끔하고 쾌적하다.

© hyeoniiiiiiiiiiiii

개인탕이 있는 객실이 많아서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할 수 있다.

© hyeoniiiiiiiiiiiii

눈이 많이 오는 삿포로 특성상 겨울에 방문하면 눈을 맞으면서, 눈이 쌓인 정원 풍경을 바라보며 완벽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대욕장은 지하 1층, 1층에 총 2개로 시간에 따라 남탕, 여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규모도 크고, 사우나 시설도 있고, 조경이 예뻐서 대욕장도 꼭 즐겨보길 바란다.

© hyeoniiiiiiiiiiiii

석식 가이세키는 총 12코스로 사시미, 스테이크, 국, 식사, 디저트가 코스로 차례차례 준비된다.

식당에 갈 필요 없이 룸에서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어 프라이빗하고, 모든 메뉴를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 d_ouble.o.___

이 외에도 투숙객을 위한 무료 부대 프로그램이 많다.


쿠키, 스낵, 맥주, 음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15:00~21:00), 마시멜로를 구워먹거나 뱅쇼, 핫초코 마실 수 있는 캠프파이어(17:00~21:00), 이글루 포토존, 눈썰매, 눈 오리 등 하루 종일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격은 조식 포함 시 2인당 5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 오타루 고라쿠엔 더 알아보기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5-18-2 Shinko, Otaru


2. 조잔케이 다이이치 호텔 스이잔테이

© ahyonin

조잔케이 온천 마을에 위치한 다이이치 호텔 스이잔테이는 객실 내 히노끼탕노천탕, 실내탕, 프라이빗 전세탕 등 온천 종류가 다양해 묵는 내내 아쉬움 없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료칸이다.

객실은 일본 다다미 방과 서양식 침대 방 중 선택할 수 있다.

© ahyonin

개인 온천이 있는 방을 예약하면, 넓은 창문으로 자연의 경치를 바라보며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할 수 있다.


체크인 시간에 맞춰 온천물이 데워져 있으니 도착하자마자 따뜻하게 즐겨보길 바란다.

© ahyonin

예약 후 일행끼리만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전세탕은 실내, 야외 중 선택할 수 있어, 눈이 오는 날에는

눈을 맞으면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대욕장에는 자쿠지, 냉탕, 노천탕 등 6개의 욕조와 사우나가 있다.

© ahyonin

시간대 별로 남탕, 여탕 위치가 바뀐다.

무료 아이스크림이 있어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한 입 베어 물며 뜨거운 노천온천을 즐기면 천국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든다.

석식 가이세키는 총 10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애피타이저, 사시미, 해산물, 튀김, 스테이크, 식사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재료가 좋기로 유명한 홋카이도인 만큼 상상 이상의 맛을 선사한다.

© ahyonin

이 외에도 저녁 시간에는 1층 로비 라운지바에서 유부초밥 등 간단한 안주와 삿포로 생맥주, 사케, 와인, 보드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박 기준 조식, 석식 가이세키를 포함해 60만 원대이다.


# 조잔케이 다이이치 호텔 스이잔테이 더 알아보기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삿포로시 미나미구 테이잔케 온센 3가 105번지


3. 유후인 토쇼안

© chaeeunvely

유후인에 위치한 토쇼안은 시원하게 뻥 뚫린 유후다케 뷰가 아름답고, 객실 내 개인 프라이빗 온천이 있어 무수히 많은 료칸이 있는 유후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료칸이다.

© chaeeunvely

객실은 깔끔하고 단정한 일본식 다다미 방과 침대가 있는 서양식 방이 모두 있어 취향에 따라 예약하면 된다.


전 객실이 유후다케 산 뷰를 자랑해, 방에서 커피만 마셔도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chaeeunvely

전 객실에 개인탕이 있어 이 아름다운 초록빛 풍경을 바라보며 언제든 여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모든 객실에 프라이빗 온천이 있다 보니 대욕장은 없으니 참고할 것.

© chaeeunvely

석식 가이세키는 코스로 준비되며 애피타이저, 해산물, 스테이크, 가라아게, 디저트 등 매달 세부적인 메뉴는 변경된다.

사케, 맥주, 와인 등 주류가 무료이기에 음식과 함께 꼭 곁들여보길 바란다.

© colorfuul_yy

유후인 역에서 차로 5분 거리이나, 송영 서비스가 있어 유후인 역에서 왕복 택시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40만 원 대부터 시작하며, 조석식 포함 시 60만 원대이다.


# 토쇼안 더 알아보기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유후시 유후인쵸 카와미나미 1044-1


4. 유후인 나나카와

© mojji4812

유후인에 위치한 나나카와 료칸은 전 객실 프라이빗 온천이 있고 객실 당 최대 5명이 투숙할 수 있어 다인원으로 여행 가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숙소이다.

나나카와 료칸에는 총 5개의 객실이 있다.

홈페이지에 온천도, 객실도 느긋하게 넓게 만들었다고 소개할 만큼 객실이 2층 규모이고, 매우 넓다.

최대 5인이 투숙할 수 있어, 가족이 다 함께 여행 갈 때 특히 추천한다.

모든 객실에 객실 내 노천탕이 있다.

실내/야외 노천탕이 각각 1개로 객실 내에 무려 2개의 프라이빗 온천이 있다.

객실 내에 노천탕이 있는 숙소는 많지만, 2개의 온천이 있는 숙소는 굉장히 드문데, 프리미엄 료칸 다운 퀄리티이다.

더 넓은 규모의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대욕장을 가도 좋다.

대욕장은 총 4개로, 남탕 2개, 여탕 2개를 격일로 바꿔가며 쓸 수 있다.

객실 내 노천탕부터 대욕장까지 온천 개수가 무려 6개라, 온천에 진심인 이들에게 강추한다.

석식 가이세키는 코스로 진행된다.

사시미, 스테이크, 고기 샤부샤부, 디저트 등 다양하게 구성돼있으며 맛있다는 평이 많다.

유후인 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인데, 무료 셔틀 서비스가 있어 접근성이 좋다.

가격은 조식, 석식 포함 80만 원대이다.


# 나나카와 예약 더 알아보기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유후 시 유후인초 가와카미1551-8


5. 하코네 코와키엔 텐유

© anna_oguro

도쿄 근교의 하코네 온천마을에 위치한 코와키엔 텐유는 2017년 오픈한 최신식 온천 호텔로 전 객실 프라이빗 온천이 있는 호텔형 료칸이다.

'하늘처럼 너른 품을 지닌 호텔'이라는 뜻에 맞게 코와키엔 텐유는 산 위쪽에 위치해 있어 자연을 품고 있는 뷰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숙소 입구에 있는 포토존에서는 산, 하늘, 온천이 하나가 된 듯한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물에 비친 하늘이 너무나  아름다워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다.

객실 총 150개 규모의 5성급 호텔로, 전 객실 발코니에 프라이빗 온천이 있어 산을 바라보며 편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모던 재패니즈 스타일로 꾸며진 내부는 5성급 호텔 명성에 걸맞게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가득하다.

모든 객실에 노천탕이 있지만, 코와키엔 텐유의 하이라이트는 대욕장이라고 할 만큼 퀄리티가 좋다.

대욕장은 총 2개로 격일로 남/여가 변경된다.

각 대욕장에는 실내탕과 노천탕이 있고, 층마다 노천탕 분위기가 확 다르다.


5층 노천탕은 폭포를 바라보며 숲속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6층에서는 인피니티 온천이 있어 하코네 와륜산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석식 가이세키는 정식+세미 뷔페 구성으로 코스만으로는 부족한 분들도 배부르게 맛볼 수 있다.

저녁엔 로비에서 재즈 공연이 열리고, 무료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푸르른 녹음을 바라보며 족욕도 할 수 있으니, 무료 와인을 한잔하며 여유를 즐겨보길 바란다.


가격은 조식 포함 6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 하코네 코와키엔 텐유 더 알아보기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아시가라시모군 하코네마치 니노타이라 1297


6. 시즈오카 츠키노 우사기

요즘 떠오르는 일본 소도시, 시즈오카.


시즈오카에 위치한 츠키노 우사기는 동경의 온천 료칸 베스트 20 조사에서 전국 1위를 한 오션뷰 프리미엄 료칸이다.

단 8개의 객실만 있는 고급 료칸으로, 모든 객실에 바다와 정원을 마주한 오션뷰 프라이빗 노천탕이 있다.

시즈오카에서도 손에 꼽는 경치로 유명하다.

객실 내 노천탕 규모가 커 대욕장 필요 없이, 객실 내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온천을 누릴 수 있다.


사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한 고 민가 풍의 료칸으로 넓은 부지에 객실이 흩어져 있어, 그 어디서 보다 프라이빗하고 여유롭게 온천과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객실 내부는 전통적인  일본식 스타일로 깔끔하고, 정갈하게 꾸며져 있다.

츠키노 우사기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바로 석식 가이세키인데, 이즈 호화의 4대 진미로 구성된 고급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다른 료칸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랍스터, 도미, 전복, 소고기, 해산물 등 프리미엄 요리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조식, 석식 포함해서 9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신혼여행 등 인생에서 특별한 순간이 필요할 때, 츠키노 우사기로 떠나보면 어떨까?


# 츠키노 우사기 예약 바로가기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오늘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일본의 프리미엄 료칸을 소개했다.

올해를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뛰어난 서비스 퀄리티와, 시설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료칸으로 떠나보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온천도 식후경! 가이세키 맛있는 일본 료칸 5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