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달려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 1년 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로해 주고 싶다면 인생에 한번쯤은 꼭 가봐야 할 일본 프리미엄 료칸으로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
오늘은 묵는 내내 행복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하이엔드 레벨의 료칸 BEST 6를 소개한다.
오타루에 위치한 고라쿠엔은 퀄리티, 가이세키, 서비스까지 모두 완벽해 편한 마음으로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오기 좋은 노천 개인탕이 있는 프리미엄 료칸이다.
객실은 전통 일본식 디자인으로 더할 나위 없이 깔끔하고 쾌적하다.
개인탕이 있는 객실이 많아서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할 수 있다.
눈이 많이 오는 삿포로 특성상 겨울에 방문하면 눈을 맞으면서, 눈이 쌓인 정원 풍경을 바라보며 완벽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대욕장은 지하 1층, 1층에 총 2개로 시간에 따라 남탕, 여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규모도 크고, 사우나 시설도 있고, 조경이 예뻐서 대욕장도 꼭 즐겨보길 바란다.
석식 가이세키는 총 12코스로 사시미, 스테이크, 국, 식사, 디저트가 코스로 차례차례 준비된다.
식당에 갈 필요 없이 룸에서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어 프라이빗하고, 모든 메뉴를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이 외에도 투숙객을 위한 무료 부대 프로그램이 많다.
쿠키, 스낵, 맥주, 음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15:00~21:00), 마시멜로를 구워먹거나 뱅쇼, 핫초코 마실 수 있는 캠프파이어(17:00~21:00), 이글루 포토존, 눈썰매, 눈 오리 등 하루 종일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격은 조식 포함 시 2인당 5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5-18-2 Shinko, Otaru
조잔케이 온천 마을에 위치한 다이이치 호텔 스이잔테이는 객실 내 히노끼탕, 노천탕, 실내탕, 프라이빗 전세탕 등 온천 종류가 다양해 묵는 내내 아쉬움 없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료칸이다.
객실은 일본 다다미 방과 서양식 침대 방 중 선택할 수 있다.
개인 온천이 있는 방을 예약하면, 넓은 창문으로 자연의 경치를 바라보며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할 수 있다.
체크인 시간에 맞춰 온천물이 데워져 있으니 도착하자마자 따뜻하게 즐겨보길 바란다.
예약 후 일행끼리만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전세탕은 실내, 야외 중 선택할 수 있어, 눈이 오는 날에는
눈을 맞으면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대욕장에는 자쿠지, 냉탕, 노천탕 등 6개의 욕조와 사우나가 있다.
시간대 별로 남탕, 여탕 위치가 바뀐다.
무료 아이스크림이 있어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한 입 베어 물며 뜨거운 노천온천을 즐기면 천국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든다.
석식 가이세키는 총 10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애피타이저, 사시미, 해산물, 튀김, 스테이크, 식사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재료가 좋기로 유명한 홋카이도인 만큼 상상 이상의 맛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저녁 시간에는 1층 로비 라운지바에서 유부초밥 등 간단한 안주와 삿포로 생맥주, 사케, 와인, 보드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박 기준 조식, 석식 가이세키를 포함해 60만 원대이다.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삿포로시 미나미구 테이잔케 온센 3가 105번지
유후인에 위치한 토쇼안은 시원하게 뻥 뚫린 유후다케 뷰가 아름답고, 객실 내 개인 프라이빗 온천이 있어 무수히 많은 료칸이 있는 유후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료칸이다.
객실은 깔끔하고 단정한 일본식 다다미 방과 침대가 있는 서양식 방이 모두 있어 취향에 따라 예약하면 된다.
전 객실이 유후다케 산 뷰를 자랑해, 방에서 커피만 마셔도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전 객실에 개인탕이 있어 이 아름다운 초록빛 풍경을 바라보며 언제든 여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모든 객실에 프라이빗 온천이 있다 보니 대욕장은 없으니 참고할 것.
석식 가이세키는 코스로 준비되며 애피타이저, 해산물, 스테이크, 가라아게, 디저트 등 매달 세부적인 메뉴는 변경된다.
사케, 맥주, 와인 등 주류가 무료이기에 음식과 함께 꼭 곁들여보길 바란다.
유후인 역에서 차로 5분 거리이나, 송영 서비스가 있어 유후인 역에서 왕복 택시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40만 원 대부터 시작하며, 조석식 포함 시 60만 원대이다.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유후시 유후인쵸 카와미나미 1044-1
유후인에 위치한 나나카와 료칸은 전 객실 프라이빗 온천이 있고 객실 당 최대 5명이 투숙할 수 있어 다인원으로 여행 가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숙소이다.
나나카와 료칸에는 총 5개의 객실이 있다.
홈페이지에 온천도, 객실도 느긋하게 넓게 만들었다고 소개할 만큼 객실이 2층 규모이고, 매우 넓다.
최대 5인이 투숙할 수 있어, 가족이 다 함께 여행 갈 때 특히 추천한다.
모든 객실에 객실 내 노천탕이 있다.
실내/야외 노천탕이 각각 1개로 객실 내에 무려 2개의 프라이빗 온천이 있다.
객실 내에 노천탕이 있는 숙소는 많지만, 2개의 온천이 있는 숙소는 굉장히 드문데, 프리미엄 료칸 다운 퀄리티이다.
더 넓은 규모의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대욕장을 가도 좋다.
대욕장은 총 4개로, 남탕 2개, 여탕 2개를 격일로 바꿔가며 쓸 수 있다.
객실 내 노천탕부터 대욕장까지 온천 개수가 무려 6개라, 온천에 진심인 이들에게 강추한다.
석식 가이세키는 코스로 진행된다.
사시미, 스테이크, 고기 샤부샤부, 디저트 등 다양하게 구성돼있으며 맛있다는 평이 많다.
유후인 역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인데, 무료 셔틀 서비스가 있어 접근성이 좋다.
가격은 조식, 석식 포함 80만 원대이다.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유후 시 유후인초 가와카미1551-8
도쿄 근교의 하코네 온천마을에 위치한 코와키엔 텐유는 2017년 오픈한 최신식 온천 호텔로 전 객실 프라이빗 온천이 있는 호텔형 료칸이다.
'하늘처럼 너른 품을 지닌 호텔'이라는 뜻에 맞게 코와키엔 텐유는 산 위쪽에 위치해 있어 자연을 품고 있는 뷰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숙소 입구에 있는 포토존에서는 산, 하늘, 온천이 하나가 된 듯한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물에 비친 하늘이 너무나 아름다워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다.
객실 총 150개 규모의 5성급 호텔로, 전 객실 발코니에 프라이빗 온천이 있어 산을 바라보며 편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모던 재패니즈 스타일로 꾸며진 내부는 5성급 호텔 명성에 걸맞게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가득하다.
모든 객실에 노천탕이 있지만, 코와키엔 텐유의 하이라이트는 대욕장이라고 할 만큼 퀄리티가 좋다.
대욕장은 총 2개로 격일로 남/여가 변경된다.
각 대욕장에는 실내탕과 노천탕이 있고, 층마다 노천탕 분위기가 확 다르다.
5층 노천탕은 폭포를 바라보며 숲속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6층에서는 인피니티 온천이 있어 하코네 와륜산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석식 가이세키는 정식+세미 뷔페 구성으로 코스만으로는 부족한 분들도 배부르게 맛볼 수 있다.
저녁엔 로비에서 재즈 공연이 열리고, 무료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푸르른 녹음을 바라보며 족욕도 할 수 있으니, 무료 와인을 한잔하며 여유를 즐겨보길 바란다.
가격은 조식 포함 6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소 : 아시가라시모군 하코네마치 니노타이라 1297
요즘 떠오르는 일본 소도시, 시즈오카.
시즈오카에 위치한 츠키노 우사기는 동경의 온천 료칸 베스트 20 조사에서 전국 1위를 한 오션뷰 프리미엄 료칸이다.
단 8개의 객실만 있는 고급 료칸으로, 모든 객실에 바다와 정원을 마주한 오션뷰 프라이빗 노천탕이 있다.
시즈오카에서도 손에 꼽는 경치로 유명하다.
객실 내 노천탕 규모가 커 대욕장 필요 없이, 객실 내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온천을 누릴 수 있다.
사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한 고 민가 풍의 료칸으로 넓은 부지에 객실이 흩어져 있어, 그 어디서 보다 프라이빗하고 여유롭게 온천과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객실 내부는 전통적인 일본식 스타일로 깔끔하고, 정갈하게 꾸며져 있다.
츠키노 우사기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바로 석식 가이세키인데, 이즈 호화의 4대 진미로 구성된 고급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다른 료칸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랍스터, 도미, 전복, 소고기, 해산물 등 프리미엄 요리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조식, 석식 포함해서 9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신혼여행 등 인생에서 특별한 순간이 필요할 때, 츠키노 우사기로 떠나보면 어떨까?
- 이용시간 :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오늘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일본의 프리미엄 료칸을 소개했다.
올해를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뛰어난 서비스 퀄리티와, 시설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료칸으로 떠나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