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2.1. 구원의 필요성우리가 너희들에게 구원을 베풀려면 너희 아담의 후손들이 구원을 원해야 한다. 너희들은 자유의지가 있기에 스스로 결정할 특권을 가지고 있다. 너희는 우리를 거부할 권력을 가지고 있다. 그 권력이 다른 피조물들과는 비교되지도 않는다. 너희는 온 피조세계의 통치자로 선발된 우리의 아들들이기 때문이다. 다른 피조물들은 작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범위에서 자유의지를 가진다. 물론 천사들도 그렇다. 그들도 스스로 우리를 거부하고 일부가 자신들의 자리를 이탈했다. 그중 하나가 옛 뱀으로 나타나 인간들을 타락하도록 유혹했다. 천사에 관한 것은 그만 언급하겠다. 너희 인간들의 구원에 관한 것을 설명하는 것만으로도 지면이 부족하고 시간이 부족하다.
너희는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엄청난 특권을 가졌다. 그러므로 너희를 구원하는 것조차 우리는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없다. 그것은 너희와 우리 사이의 법이 그러해서다. 물론 우리는 모든 것을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너희가 우리의 자녀였기에 너희에게는 스스로 선택하여 우리를 사랑할 수 있는 자유의지를 주었다. 그렇지 않다면 그런 존재는 뜻 없는 복종을 하는 기계이지 인간은 아닐 것이다. 너희는 이런 특권을 가졌기에 구원도 스스로 원해야 받을 수 있다. 지극히 인격적인 결정을 통해서 모든 의사가 우리와 합일에 이른다. 결코 기계와 같이 일방적으로 복종하는 그런 의미 없는 존재가 아니다.
그래서 너희 인류에게는 충분한 설명이 필요하다. 너희가 왜 구원받아야 하는지 설명해야 한다. 그리고 너희가 그것을 인격적으로 수긍하고 받아들여 구원에 이르러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너희들에게 구원이 왜 필요한지 설명할 것이다. 그리고 역사에서도 그렇게 구원의 필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너희 선조들에게 수많은 설득을 했다. 그 내용들을 몇 가지 항목들로 정리하여 이제부터 설명하겠다.
다음화 [01.3.2.1.1 인간 타락의 심각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