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정 Oct 12. 2022

기막힌 내 인생

아직 반도 안 살았지만

신나는 시간들이었다.

브런치라는 플랫폼을 알게 된것도 겨우 한달 전,

작가가 꿈인 딸과 동시에 브런치 작가를 신청했다.

이상하다. 2,3일 안에 연락이 온다던데 나는 아무런 연락도 없다.

시무룩한 얼굴로 "엄마, 나 떨어졌어. 엄마는?"하고 묻는 딸에게

"잉? 벌써 나왔어? 난 왜 안나오지"하며 브런치에 들어가보니

이미 이틀전에 합격안내가 와 있었다.

어라. 한번에 됐다고. 말도 안돼.


작가가 꿈인 딸을 위로하기도 해야 했지만 자꾸만 번지는 미소를 참을 수 없다.

아 이거 너무 신나는데.

이제 진짜 내 인생, 책으로 내보고 싶다는 그 꿈을 이룰 수 있는건가.


42년의 삶이 정리되는 시간들이었다.

또, 들추고 싶지 않은 시간들과 마주해야하는 고통스런 시간들이었다.

그러나, 그렇게 써 내려 가면서 어느 나는 나를 온전히 마주할 수 있었다.


누구나 나를 보고 하는 말이 있다.

"정말 대단하다. 어떻게 너처럼 사니."

나는 가진게 없어서 가질 수 있는게 많았고 겁이 없어서 어떤 시작도 즐겁게 할 수 있었다.

그것이 나의 '대단'의 이유였다.


나를 써 내려가며 너무나 감사했다.


그리고, 앞으로의 더 기막힐 내 인생을 기대한다.

이전 12화 어떤 일 하시나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