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캐나다 제이콥 Nov 05. 2023

사랑의 의미

사랑을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

최근에 나에게 있어서 사랑이란 의미가 굉장히 확장이 되었다. 나는 이때까지 사랑을 떠올리면, 남녀 간의 사랑 그리고 부모 자식 간의 사랑만 떠올랐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다르다. 사랑은 세상 어느 곳에나 있다. 

내가 강아지를 바라볼 때 느끼는 그 감정 그것이 사랑이다.

내가 아름다운 풍경들을 볼 때 드는 그 감정 그것이 사랑이다.

그리고 내가 어려운 이웃들을 도움 때 그게 사랑이다.


나에게 사랑의 마음이 생겼다


오늘 순두부 집에 와이프와 음식을 먹으러 갔는데, 서빙하시는 분의 짜증 섞인 목소리가 들렸다.


"할머니 거기는 비좁아서 세 분이서 못 앉는다니까요" 


"아니 그래도 거기 앉고 싶은데...."


뒤돌아보니 나와 와이프만 비켜드리면 테이블을 붙여서 할머니들이 앉고 싶은데로 앉으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는 할머니에게 여기 앉으세요 저희 곧 갈 거예요"


라고 했고, 그 할머니는 나를 보며 웃으시면서 고맙다고 하셨다. 


사랑은 별게 아니다. 내가 할머니에게 자리를 양보한 그 마음. 그리고 할머니의 고마워하는 마음. 


그게 사랑이다. 

작가의 이전글 당신은 고집불통이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