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라스 Jasmine Sep 03. 2023

쟈스민은 억울해

저는 한국에서 광고회사 카피라이터를 했었어요사실 미국에  이유도 광고 공부를  하기 위해서였죠

오늘 테마가 복고 감성추억이다 보니 옛날 생각이 많이 나는데요보통 광고회사는 광고대행사라고 하고 프로덕션에 외주를 주죠그런데 저희 회사는 프로덕션을 끼고 있어서 광고 외에도 방송 프로그램들을 많이 만들었어요그중 하나의 프로그램이 ‘영어는 내 친구’라는 어린이 프로그램이었는데 5, 6살짜리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와서 프로그램을 찍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pd 님들이 저를 부르더니 저랑 똑같이 생긴 아이가 있다는 거예요. 야구모자를 뒤로 돌려쓴  아이제가 보기엔 정말 하나도 닮지 않았더라고요. 단지 야구모자를 뒤로 돌려쓴 것밖에는 말이죠그래서 pd 님들한테 그랬죠제가 어릴 땐 예뻤거든요내일 사진 가지고 와서 증명할게요.

 솔직히  화가 나기도 했어요다음날 회사에  어릴 적 아마 6살쯤 사진을 가져갔죠

 “ 보세요제가 어릴 때 예뻤다니까요” 

제가 자랑스럽게 보여드린  어릴 적 사진을 보신 PD 님들뿐 아니라 디자이너, CG 담당이 글쎼 이러더라고요.

“ 우와!! 쌍둥이 같네집에 가서 엄마한테 물어봐잃어버린 동생 없나!”


 정말 어이가 없었죠제가  리엑션이 좋아서 사람들이 그렇게 놀려먹기를 좋아했어요

그날 이후로 저는  이름 대신 쟈스민이라고 불렸죠왜냐면 제가 생각하기엔 저를 전혀 닮지 않은 6 모자를 뒤집어쓴  꼬마 아이의 영어 이름이 쟈스민이었거든요.


그래서 미국에 어학연수를 왔을 때 영어이름이 쟈스민이 되었고 그 후로도  쭈욱 쟈스민이 되었죠

서영길 PD혹시 듣고 계신가요 작명값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신 pd서울 광고 카피 아카데미 선배님그리고 우리 회사 유일의 북클럽 멤버였죠근데 멤버가  뿐이었다는 … 지금은 멋진 성악가분과 결혼하셔서 역시 문화 콘텐츠 사업을 멋지게 하고 계시더라고요. 미국에서 응원합니다

영화 알라딘의 쟈스민이 부르는 speechless, 여행 스케치 -별이 진다네 듣고 와서 요즘 너무 핫한 노래 Made You Look  얘기 나눠 볼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mw5VIEIvuMI

쟈스민의 기분 좋은 날 라디오 

https://www.youtube.com/watch?v=ciBisqVQ6xc

1/19/2023 방송


이전 01화 세포가 큰 여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