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갬성장인 Aug 11. 2024

여기가 경기 안산이지, 미국, 일본, 중국이 아니잖아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이야기해야 하나?

선배들의 이야기대로 이시운 상무는 내가 보고를 할 때도, 나와 간단한 이야기를 나눌 때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내가 보고를 할 때는 설계 자료나 도면 등을 펼쳐두니 불편하기는 했지만 그럭저럭 의사전달을 할 수 있었고, 일상적인 이야기는 굳이 먼저 하려 하지 않았다.


‘혹 내가 굉장히 사투리가 심한 편일까? 생각하겠지만

 이기운 상무를 제외한 다른 이들과 이야기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이제야, 돌이켜 생각해 보면 그 나름의 혹독한 신고식(?)이었거나, 아님  길들이기 쯤이 아니었을까 싶다.

 내 말투나 억양뿐만이 아니라 설계방식이나 도면을 가지고도 자주 문제  삼았기에 ‘


첫 출근하여 일주일정도 지났을까,

최근 여과집진시설(Bag-Filter)을 설치한 거래처에서 연락이 왔다.

“안녕하세요, 

 저희가 최근에 설치한 여과집진시설(Bag-Filter)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요. “ 

“예, 알겠습니다.

 제가 바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상무에게 내용을 간략히 보고하고 거래처 담당자를 만나 현장을 확인하였다.

다행히 여과집진시설(Bag-Filter)의 결함은 아니었다.

운영 상 미숙한 부분으로 생겨난 일시적인 문제였다.

간략히 내용을 설명하고 조치하였다.


회사로 돌아와 이상무에게 관련 내용과 조치하였음을 보고하였다.

“정우야, 네가 하는 이야기가 무슨 이야기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어쨌든 현장에서 확인해서 조치한 거잖아? “

“예”

“그래, 고생했다.”

허허, 이제 시작인데 참, 내 앞날도 참으로 깜깜하구나!

이전 18화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낯선 어려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