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앤미 Mar 25. 2024

나의 눈에만 귀여운 강아지, 사랑의 콩깍지

유튜브 예상 구독자 수: 4명

  또리는 너무 귀엽다. 똘망똘망한 눈, 솟아오르면서 한 번 접힌 귀, 커튼 같은 꼬리, 고급스러운 털, 이렇게 완벽하게 생긴 강아지가 있을까 매일 감탄하면서 산다. 이런 내가 늘 하는 말이 있다.

  "또리 유튜브에 올리면 대박 날 텐데! 너무 귀여워서 바로 인기 유튜브 채널 되는 거 아니야?!"


  이런 나에게 엄마는 늘 말씀하신다.

  "아무도 안 봐. 구독자 수 4명일 거다. 엄마, 아빠, 너, 동생."


  엄마의 요점은 이렇다. 또리는 우리가 기르는 강아지니까 콩깍지가 씌여서 가장 예뻐 보이는 것이고, 객관적인 눈으로 보면 더 귀여운 강아지들이 많아 주목을 끌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엄마의 말씀을 듣고 난 '그럴리 없어.. 이렇게 귀여운데? 무조건 바로 대박이지'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의 생각을 바꾸게 된 결정적인 사건이 생긴다. 


내 눈에 너무나도 귀여운 또리

  바야흐로 작년 가을, 교실에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었다. 쉬는 시간이 되자 학생 한 명이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 듯이 다가와 "선생님 저 유튜브 해요! 좋아요 눌러주세요."라고 말했다. 그 모습이 귀여워 유튜브 채널 이름 알려달라고 하고 영상을 찾았다. 영상 속의 그 아이는 해맑게 놀고 있었다. 좋아요를 눌러주자 신나는 표정으로 폴짝폴짝 뛰었다. 다른 영상들도 얼핏 보니 평균 조회수 10회 정도 되어보였다. 

  내가 좋아요를 누르는 것을 본 다른 학생 한 명도 다가왔다. "저도 유튜브 해요 선생님! 저도 좋아요 눌러주세요."라고 말했다. 역시 좋아요를 눌러주자 뛸 듯이 기뻐했다. 평균 조회수는 10회 정도로 앞 학생의 조회수랑 비슷했다. 


  불현듯 또리 생각이 났다. 1학년 귀여운 학생들이 경쟁이 치열한 유튜브 세계에서 뜨기 힘들었듯이 또리 역시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내 눈에는 가장 귀엽고 예쁜 강아지지만 유튜브 세계에서는 주목받기 힘들겠다는 깨달음이 밀려왔다. 엄마의 말씀이 완전히 이해되었다. 그 후 또리를 유튜브에 올리면 대박 날 것이라는 희망과,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올렸으면 대박 났을 텐데 안 해서 아쉽다는 생각은 서서히 사그라들었다. 뭐, 어차피 생각해 보니 또리는 i 성향의 내성적인 강아지라 많은 관심을 부담스러워할 것 같다.  


  비록 또리는 유튜브 조회수 1000만명에 빛나는 스타견은 아니지만 나의 눈, 우리 가족의 눈에는 또리가 가장 귀엽다. 오늘도 함께 저녁 먹으면서 또리의 귀여움에 대해 토의하였다. 모두 또리에게 사랑의 콩깍지가 단단히 씌어있음이 분명하다. 

작가의 이전글 귀여운 공격성: 깨물고 싶은 또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