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우주 Sep 30. 2024

진정한 성공이란

진정한 성공은 오직 나만의 행복으로 머물 때이다.

 진정한 나로 성장하며 진정한 풍요로 이끌어 주는 '성공법칙 두 번째, 텅 빈 마음으로 머물기'를 설명하기에 앞서 인간의 삶의 목적인 성공대해 좀 더 깊게 의미를 되짚어 보려 한다.


|진정한 성공이란 

진정한 성공이란, 내 안을 사랑과 풍요의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이는 오직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이며, 래의 나의 상태이기도 하다.  

 세상에서 나의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마음이 지어내는 허구의 생각들을 믿지 않고 하늘에 뜬 구름처럼 지켜보며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나로 존재하게 주고

마주하기 두려운 억눌린 감정들을 인정하고 품어주어

발에 묶인 무거운 에너지의 족쇄를 풀어 높은 주파수의 원래의 나의 자리로 떠오르게 해야 한다.

이렇게 나의 본래 상태로 삶을 대할 때 우리는 내면의 행복도 물질적인 풍요도 모두 이루게 된다. 이젠 더 이상 그림자를 바꾸려 하는 어리석은 행동을 (외부에서 허우적대는 일은) 그만두고 성공을 이루는 가장 쉬우면서도 올바른 방법인 내 안으로 들어가 내 마음을 살펴 나에게 완전한 자유를 준다면 나의 현실이 물질적 풍요로 바뀌는 모습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모든 것들은 행복으로 직결된다

인간사 모든 것들은 행복으로 직결된다.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살아간다.

우리는 사랑하기 위해 살아간다.

즉, 우리는 느끼기 위해 행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행복인 본래의 나를 느끼기를 위해서 삶의 목표를 정하고

행복이라는 내면의 풍요를 느끼기 위해서 성공으로 달려간다.


하지만 우리는 행복을 머나먼 미래로 보내버리고 있다. 지금 바로 여기에서 행복을 선택수도 있지만 행복이 자신이라는 것을 모르고 내 안에 언제나 함께 있다는 것을 까맣게 잊고선 물질적인 것들만이, 고되게 노력해서 성취한 것들만이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어긋난 관점의 생각을 믿음으로써 말이다. 마치 복잡하고 어려운 것만이 진리인 것처럼.

이가 바로 우리가 성공만을 외치는 이유이며(성공해야만 행복할 수 있다는 믿음에 의해), 물질적인 성공만이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감을 가져다줄 거라 기대 아래에 고취될 내면상태를 학수고대한다.

지금 내가 행복하지 않다면 미래의 내가 행복할 가능성은 매우 적다. 왜냐하면 나의 마음 상태의 에너지가 그와 같은 미래의 현실을 실질적으로 끌어오기 때문이다.


 행복은 살 수 있는 것도, 누군가가 줄 수 있는 것도 아닌 우리의 본성이다.

거기엔 어떠한 조건도 필요치 않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행복이라는 자신의 본성을 까맣게 잊고선 존재하지 않는 곳에서 찾아 헤매고 있다. 현실이라는 좁은 틀에 자신을 가둔 채  눈에 보이는 외부의 것들만이 행복을 줄 수 있다 여긴다. 성취, 소유, 타인이 행복의 원인이고 행복을 줄 수 있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내 안의 행복을 보지 못한 채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이랍시고 복잡한 조건을 단 미션들을 스스로 창조해 내며 이를 해내기 위해 눈먼 인생살이를 하고 있다. 행복은 언제나 나와 함께 있었으며 언제나 주어져 있는 것인데도 말이다. 무엇을 얻어서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어떤 것을 이루었다고 소유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저 행복은 나이며, 나의 본성이다.

행복이 내 안에 전부이며, 내가 행복이다. 

행복은 무한하고 또 무한한 나의 에너지 상태이다.


온전한 내 안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온전한 나로 머물 수 있는) 유일한 방법들이 바로 앞서 말한 흥미로운 일을 하는 것 즉 나의 가슴이 알려주는 진동을 따라가는 일 그리고 텅 빈 마음으로 머무는 것, 그리고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하는 것이다. 이 진정한 성공을 위한 세 가지 법칙들은 진정한 나로 머물게 해 준다.

진정한 나를 찾아주고 진정한 나와 하나 됨을 느끼며 나로 살아갈 때 이로 넘쳐흐르는 마음의 풍요는 현실적인 물질의 풍요로까지 이어져 내 안에서부터 채워진 행복감으로 나뿐만 아니라 주변인들까지 행복과 풍요의 삶 속으로 이끌어준다.


지금 내 안의 상태가 미래의 나의 현실이다.

만약 현재 내가 하는 일이 마음에 들지 않고 하는 내내 불만이 올라온다면 당장 그만두고 과정 속에서 활력이 넘치는 일을 찾아라. 만약 그만두기가 어렵다면 지금부터 하는 모든 일들을 사랑하라. 그리고 내 마음을 행복으로 채워라. 이 또한 나의 선택이다. 내 마음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건 오직 나뿐이다. 더 이상은 현실의 피해자가 되지 말고 주체적으로 내 마음의 상태를 책임지는 자신이 되어라.



|현시대에선 돈이 모든 것이 되었다

현시대에선 돈이 모든 것이 되었다. 돈이 성공의 기준이 되었고 그러하여 돈을 숭배하고 돈을 모으기 위해 제일 소중한 자신을 희생하는 삶을 선택하는 이들이 대다수가 되었다. 희생은 나쁜 것이 아니다. 기꺼이 마음에서 우러난 희생은 나를 위해 행한 것이며 그 과정 속에서 즐거움으로 가득 찬 나를 살아있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무언가를 얻기 위해 다른 무언가를 잃을까 하는 두려움에 하게 되는 희생은 나의 영혼을 갉아먹는 것일 뿐이다.

그러하여 돈이 모든 것이라 생각하는 (외부세상의 좁은 시야에 갇힌) 사람들은 자신 안에 진짜 자신과의 연결이 끊긴다. 이들은 돈이 많아야, 남들이 부러워하는 좋은 차를 가져야, 좋은 집에서 살고 있어야, 명품으로 온몸을 휘감아야만 (그것들을 자신으로 투영하여) 축 처진 어깨가 솟아오르고 일회성의 헛가슴을 부풀며 남들보다 위에 서있다는 근자감으로 거리를 누빈다. 그 허상의 물건들이 자신으로 둔갑했는 데도 말이다. 만약 그것들이 모두 사라진면 결국 영혼 잃은 빈껍데기만 남아 있게 되는 것이다.


돈만을 벌 목적으로 하기 싫은 일을 하며 내 마음이 늘 불만으로 가득 찬 시간을 보내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면 이는 삶의 중심이 크게 어긋나 버린 것이다. 주객전도가 된 것이다. 이는 우리가 돈만이 하고 싶은 모든 걸 할 수 있게 해 주며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잘못된 생각을 믿고 있기에 일어나는 이다.  

우린 돈이 없어도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우리가 맨 몸으로 이곳에 태어난 것처럼 모든 걸 이룰 수 있다. 돈은 그저 이 세계에서 사용되는 사소하고 편리한 도구일 뿐이다.

우리가 겪는 경험을 빼고는 현실의 모든 물질은 환상에 지나지 않는 다. 우리가 맨 몸으로 세상을 떠나가는 것이 이를 증명해 준다. 그러므로 돈의 중요성을 줄이고 나의 의도를 내가 이루고자 하는 곳에 맞춰라. 우리가 나를 위한 삶으로 향할 때 필요한 모든 것들은 제때 주어지게 되어있다. 그 경험에서 돈이 필요하다면 제때 상상할 수조차 없는 방법으로 그 액수가 크든 작든 상관없이 나에게 주어질 것이다. 벌거벗은 몸으로 태어났지만 부모님이 알아서 사랑으로 돌보아주듯 우주가 그렇게 나를 사랑으로 돌보아주고 있으니 행하지 말고 지켜보라. 그리고 즐겨라.

믿음을 한계에서 무한으로 확장하여 나의 행복을 위해 살아가라. 돈을 벌기 위해 시간을 쓰는 것이 아닌 지금 이 순간 나를 위해 가장 흥미로운 일을 해라. 나를 표현하고자 하는 일을 따라갈 때 우린 수많은 동시성을 만나며 절로 꿈꿔왔던 성공에 도달해 있을 것이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말이다.

 


|순수한 행복 속에서 사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우리는 인간체험을 하러 온 것이지 돈을 벌러 온 것이 아니다.  돈의 노예가 되어 돈에 의해 좌우되는 삶을 살러 온 것이 아니다. 돈은 그저 이 세계에서 창조된 편의를 위한 도구일뿐지 삶의 전부가 될 수 없다. 돈이 내가 원하는 걸 모두 가져다준다는 착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돈이 나를 행복하게 해 준다는 착각에서도 벗어나야 한다. 오직 물질적인 돈으로 얻게 되는 감정은 행복이 아닌 한순간 느껴지는 휘발성의 희열일 뿐이다. 그리고 순식간에 사라진 그 감정으로 인해 더욱더 공허함을 느끼고 점점 더 큰 쾌락의 늪에 빠져드는 것이다. 삶의 목적을 돈에서(현실에서) 내 안의 깊은 의식으로 돌려야 한다. 물질만능주의에서 내 안의 고요 속으로 삶의 중심을 되돌려 놓아야 한다. 외부의 갇힌 시선을 내부의 드넓은 무한으로 두어야 한다.


진정한 성공이란 남들이 우러러보는 자리에 서는 것이 아니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것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다.  

타인과는 무관한 오직 나만이 나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이다.

오직 나만을 위한, 오직 나만의 행복으로 머물 수 있는 내면 상태를 의미한다.

변치 않고 사라지지 않는, 근원의 순수한 행복 속에서 사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이전 09화 인생의 나만의 길을 찾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