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람 Nov 07. 2019

결국 나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결국 나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우린 곧잘 잊곤 해요

나 자신이 어떤 색을 가진 사람이었는지를


나 한 사람의 행복이

주위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자꾸만 잊게 됩니다


결국 내 행복이 

주위에도 

나 자신에게도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는 없다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미움받을 일도 없다


그러므로

미움받는 일에 위축될 것 없다







사람들의 이기적인 감정배설물로 
나의 자아에 균열이 생긴다

그것이

혼자 있고 싶은 이유일 거라 생각했다


부딪힐 일을 만들지 않는 것만이 
내가 상처받 않을 수 있는 최선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상처를 줘 놓고 
기억도 못 한다

나아가 자기가 한 행동보다 
지금 자신이 아픈 것에만 빠져 산다








친구에게 말하듯 

나에게도 해주었으면 하는 말



'물론' 

'그렇고말고' 

'너는 할 수 있어' 



'괜찮아' 

'충분해' 

'정말 수고했어' 







이전 06화 그저 인연이 아니었다고 생각하면 그만인 것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