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아 Dec 18. 2023

크리스마스 그리고 우리 무슨 사이지?

크리스마스 당일이 되었다. 아침부터 복잡한 머리를 둘러 매고 끙끙 앓고 있었다.

'이게 지금 뭐 하는 짓인가.'

'얘는 그럼 한 시간 반이나 걸려서 굳이 여기까지 온다고?'

'아니 이게 지금 진짜 미친 짓은 아닐까'


혼자 오두방정을 다 떨고 있었다.


6시 좀 넘었을까 용현이가 왔다.




"문 열어주세요"


으 소름이 쫙 끼친다.




준비해 놨던 음식을 먹었다. 와인도 한잔 하고. 머쓱해서 할 말이 없었다. 

그 머쓱한 기운은 지금 생각해도 간질 거린다.


큰일 났다. 와인을 한 병 다 마시니까 너무 졸린 것!!!!!!!


12시도 안 됐는데 나는 왜 졸리냐고!!!!! 나 스스로에게 미쳤구나 너!!! 를 속으로 외쳤지만

졸음을 이길 방법이 없었다.


용현이에게 씻으라 말하고 나는 이부자리를 폈다.


뭐냐, 이 자연스러움? 이부자리 왜 펴는데? 어쩌자고?


펴고 일단 같이 누웠는데 왜 웃기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웃긴 것이다. 둘이서 갑자기 깔깔거리면서 웃었다.

생각해보라. 다 큰 성인 남녀가 썸인지 뭔지를 타면서 이부자리까지 펴고 누웠는데 아무 일도 없고 깔깔 거리며 웃는 게 그게 어디 정상이란 말인가???

도대체 왜 웃기냔 말이다!!!!!!!!


쨋든 웃는 것도 뭐 한 시간 내내 웃을 것도 아니니 어느 정도 잠잠해지고 나니 민망함이 몰려왔다.




용현이가 묻는다.


"근데 우리는 무슨 사이지?"


........ 아놔 내가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 돼서 이 말에 대답을 못했다....

갑자기 나쁜 사람 된 것 같았지만 어쩌겠는가.. 




괜히 민망하니까 잠을 청해 본다. 사실 무슨 사이냐 묻자마자 잠도 다 깼고 그냥 웃으면서 놀고 싶은데

마음이 상한 건지 말이 없던 용현이는 잠이 살짝 든 것 같았다.

그래서 깨웠다. 이게 다시는 없는 기회 일 수도 있으니까 잠들면 안 되지!!! 하면서 깨웠다.


그는 그냥 자라고 했다... 


"아니? 이제 안 졸려. 그러니까 일어나바바 웃긴 얘기 해줄게 진짜 웃기다니까?"


"아~ 애정결핍 이냐고요."


"뭐?? 애정결핍? 뭐라는 거야 야 그냥 자"


"아 왜 삐져요"


애정결핍이냐는 말에 토라져서 획 돌아 누워버렸다.

왜 삐지냐더니 안아주는 것이 아니겠나!!!! 아니 네 이놈!!!!!!

나는 그대로 얼었고 얘도 얼은 것 같았다.

그렇게 동상처럼 잠들었다.




다음날 서로 민망해하며 일어 나서는 후다닥 준비하고 일하러 갔다. 그 노무 뮤지컬이 끝이 안 나서 같이 녹음 현장에 가게 되었다.


거기서도 마치 남자친구 마냥 행동하는 것이 아닌가!!!!! 혼란 그 잡채에서 나는 평정심을 찾아야 했다.


일도 잘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본 그의 눈빛은 아쉬움이 그득한 눈빛이었다.




나는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완전히 모든 평정심을 잃었다.

맺고 끊는 걸 잘한다고 스스로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그 모든 게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에 자책하며 힘들어했다.


그렇게 몇 날 며칠 고민했고 밤을 새웠다.


그리고 20년 12월 31일 오전 9시.


장문의 카톡으로 이 관계에 대해 얘기하자고 했다.



이전 07화 사랑이라 확신하게 된 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