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탁구맛집 4곳 in 힐튼

#탁슐랭 3스타 #탁구치기 좋은 힐튼 호텔은 어디?

자칭 탁식가의 탁구맛집 탐방


탁구를 배우기 시작한 이후로, 한 가지 습관이 생겼다.

힐튼 예약 시, 질문이 하나 추가 되었다는 것!  

"거기 탁구장이 있는지요?"

중국의 힐튼 호텔에는 탁구대를 갖춘 곳들이 많이 있다. 보통 탁구채와 공도 함께 대여해 주니, 탁구를 사랑하는 여행자에게는 운동으로 몸도 풀고, 여유로운 휴식도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


나 홀로 벽치기 탁구를 하다 보면 그런 내가 안타까운지 주변 분들께서 물어봐주신다.

"함께 칠까요?"

새로 생긴 탁구버디와 함께 탁구를 치며 나의 여행은 더욱 다채롭게 채워진다.



탁슐랭 가이드 


탁구대가 있는 힐튼 호텔 중

자칭 탁식가(구장 미식가)가

탁슐랭(구미슐랭) 스타를 준

4곳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탁슐랭 ★

탁구 끝나고 사우나 한판!


이 호텔의 탁구장은, 헬스장 안쪽 공간에 마련되어 있다. 탁구장 안에 대의 탁구대가 설치되어 있다. 내부에서 온도 조절이 가능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탁구를 있다.  문을 닫으면, 탁구 공이 밖으로 나가는 걱정 없이 오롯이 탁구에 집중할 수 있다. 탁구채와 공은 리셉션에서 무료로 빌릴 수 있다. 탁구장 내부에 설치된 전신 거울은 탁구 자세를 확인하며 연습하기에 좋은 조건을 제공한다. 


탁구를 친 후, 헬스장과 연결된 사우나와 스파탕에서 지친 몸을 노곤하게 풀다 보면.. 생각에 젖는다.

"여기가 바로 지상낙원이로구나~"


헬스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탁구대가 있는 룸이 나온다.
탁구대가 두 대 설치되어 있다.
사우나와 버튼을 누르면 사방에서 물줄기가 나오는 스파탕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선양  DoubleTree by Hilton Shenyang   沈阳希尔顿逸林酒店






탁슐랭

가성비 맛집


이 탁구장은 지하에 위치한 헬스장 옆에 붙어 있다. 탁구장에는 한 대의 탁구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관람이나 휴식을 위한 테이블과 편안한 의자도 준비되어 있다. 탁구채와 공은 탁구장 한쪽에 비치되어 있어, 별도로 리셉션에서 빌릴 필요가 없다. 탁구장이 따로 있으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가성비 맛집이다.

하지만 탁구채의 관리 상태와, 탁구대가 한 대뿐이어서 다른 팀이 사용 중일 경우 오래 기다릴 수도 있는 점은 살짝 아쉽다.  



 힐튼 칭다오 골든 비치     Hilton Qingdao Golden Beach     青岛希尔顿金沙滩酒店

 




탁슐랭

우리끼리 오붓하게 탁구한판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특별하게 마련된 룸에서 탁구를 즐기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있다. 이용 요금은 시간당 50위안(한화 약 9500원 정도)이다. 탁구채와 공 리셉션에서 빌릴 수 있고, 유료로 운영되는 곳이라서 룸이나 대여 장비의 컨디션이 좋다.

하지만, 룸 내부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여름철에는 다소 더울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힐튼 원창     Hilton Wenchang     文昌鲁能希尔顿酒店

 





탁슐랭

맥주 한잔과 함께 하는 감성탁구


1층 뷔페식당 바로 옆에 플레이룸이 있다. 이곳에는 탁구대와 당구대, 간이 골프대까지 갖추어져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맥주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원형 테이블과 바형식의 테이블도 있어 게임을 하며 시원한 맥주로 목을 축 수도 있다.

하지만 탁구를 치다 보면, 공이 다른 손님 테이블 쪽으로 날아가거나 굴러가서 '미안합니다' '실례합니다'를 외쳐야 하는 민망한 경우가 자꾸 생긴다. ^^;;


식당 안 오른편에 플레이룸이 있다
힐튼 광저우 사이언스 시티    广州翡翠希尔顿酒店     Hilton Guangzhou Science City








못다한 이야기


5년간 힐튼 호텔에 머무를 때마다 찍은 사진들을, 호텔 이름이 적힌 폴더에 정성스레 담아두었다.

그런데... 두둥!

엊그제 사진이 저장된 외장하드에서 '차칵차칵'소리가 나더니, 갑자기 파일들이 사라져 버렸다.

'하아..  왜 백업을 하지 않았을까'

자책감에 머리를 쥐어뜯으며 정지 버튼을 누른 듯 잠시동안 멈췄다. 다리가 풀렸다.

 

'이미 일어난 일 어쩌겄어~'

'전문 업체에 맡기면 복구할 수 있을 거야.'

'복구되면 그때 내 글에 사진을 추가해 넣!'

플랜 B를 세우며 멘털을 부여잡고 다시 일어섰다. 또르르...


** 사진 출처: 힐튼 홈페이지 hilton.com

이전 06화 탁구 강국, 중국에서 2년 동안 탁구를 배웠더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