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 Feb 29. 2024

모두가 잠든 시간

주절거림

너의 희미하게 내쉬는 숨소리와 자그맣게 콜록이는 기침 소리를 들을 때면 나는 왠지 모르게 안정이 돼. 그 소리가 내게는 마치 네가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증거 같이 느껴져서, 내 곁에 누워있는 네가 나의 상상 속의 거짓이 아닌 실재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줘서 나는 안심이 돼. 모두가 잠든 시각, 시계 초침소리만이 울리는 그 넓은 방 안에서 아무리 눈을 여러 번 깜빡여봐도, 손을 아무리 허공으로 뻗어봐도 아무것도 보이지도, 잡히지도 않는 그 껌껌한 어둠 속에서 너의 그 가냘픈 숨소리가 내 귓가에 들리면 나는 금방 마음이 고요해져. 불안감으로 요동치던 나의 마음은 서서히 원래의 박동을 되찾고, 불안으로 흔들리던 눈동자는 점차 안정을 찾아가. 불안 속으로 빠지려고 할 때마다 들려오는 너의 그 작게 콜록이는 기침소리는 나에게 뜬 눈으로 지새워야 했던 수많은 밤들 속에서 내 마음을 달래주는 작은 위로였어. 그 자장가와 같은 소리를 들으며 나는 점차 몽롱해져 가는 의식 속에서 너의 그 달큼한 숨소리에 맞춰 조심스레 나의 호흡도 깊게 들이마셨다가 후우 하고 내뱉어. 그럼 난 내 안에서 나를 괴롭히던 모든 나쁜 것들이 그 날숨과 함께 다 내뿜어져 나가는 듯한 기분을 느껴. 그 흉내 속에서 나는 정화가 되는 것만 같아. 그 호흡 속에서 단단한 위로를 받아. 그때서야 난 드디어 내가 네가 되고 네가 내가 되는 것만 같은 기묘한 감각을 느껴. 이것은 고요히 모두가 잠든 시간 속에서만, 저편으로 날아가는 의식 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위로이자 감각이야.

작가의 이전글 퇴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