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그라미 원 Jun 23. 2023

마음에 빛이 되는 한 사람


마음에 빛이 되는 한 사람          


마음이 힘들 때일수록 만나면 서로 위로가 되는 사람이 있다.

속 마음을 전혀 나눌 수 없는 사람들 가운데 있다 보면 마음에 캄캄함이 드려진다.

하지만 그런 때 마음을 다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생각만 해도 마음에 작은 불이 켜진다.     

오늘도 오랜만에 지인과 숙소와 식당에서, 그리고 카페와 해변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큰 기대를 하고 가지는 않았는데 기대 이상의 풍경 속에서 해안 데크길을 통해 바다 위를 걸었다.

오랜만에 바다를 향해 도도하게 바위에 앉아 있는 갈매기들과 시선도 맞추었다.

서로의 상황은 캄캄함이 있는 것 같지만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그곳에서는 불빛이 새어 나오고 있었다.     



모든 생명에게 빛이 필요하듯 언제나 살아 움직이는 우리의 마음에도 빛이 필요하다.

그 빛은 우리로 새로운 도전 앞에 설 때 두려움이 없이 당당히 그 도전 앞에 서도록 도와준다.

많은 사람들 가운데 힘들어도 때로는 마음에 빛이 되는 한 사람이면 충분하다.

누구에게나 외롭고 힘들 때일수록 그 한 사람이 그립고 필요할 때가 있다. 

나도 누군가에 마음에 빛이 되는 한 사람이 되기를 소망한다.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해상탐방로

https://blog.naver.com/wsw5906/223136208351     

이전 13화 나는 마음에 디톡스를 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