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월안 Jul 02. 2024

사소한 것이 진심인 사람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려는 사람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을 좋아한다

약속시간, 적어도 30분 전에

도착을 해서 여유를 가지는 것을

좋아한다

독서토론 모임에서 알게 된

오랜 시간 함께 한 작가와 전시장에

가기로 약속을 잡았다



전철역에서 내리자마자

약속한 카페를 향해 달렸다

약속시간에

목숨 거는 사람이라고 자칭하면서

시간을 착각하고는

빠듯하게 도착할 시간이 된 것

숨을 헐떡이며 냅다 뛰고 있는데

나와 만나기로  여인이

내 앞에서 뛰고 있다

나보다 더 빠른 속도로 

뒤도 돌아보지 않고

앞서 약속한 카페를 향해서 뛰고 있

여인과 불과 10미터 정도 거리를

두고 서로 뛰고 있었던 것

일부러 아는 체하지 않았다

나보다 더 급해 보였고

쑥스러운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았다

"저 여인도 약속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구나!" 생각하며

속도를 줄였다

벌겋게 상기된 얼굴로 카페에 도착해서

서로 인사를 나누었다

두 사람은 약속시간 거의 동시에

골인 지점에 들어선 샘이다

"휴! 늦지 않아서 다행이다!"라는

생각을 서로 하겠지?

여인의 진심을 훤히 들여다본 것 같아서

괜히 멋쩍어 미소를 지었



인간관계에서는 거창한 것이 아닌

사실 사소한 것이 중요하

작은 일상의 감각이 더해져서

사람의 태도를 만들고

그 사람의 언어가 만들어진다

누군가를 기억할 때 떠오르는 건

대단한 것이 아닌

소한 일상이 몸에 밴 '진심'이다

오랜 시간 진심이 몸에 으면

그것이

상대의 존중으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것임을.





매거진의 이전글 고요한 시간에 나를 만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