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선 디자이너 Jan 08. 2024

왜 기다리게 하시는 거죠?

고요해질 때가 되어야 네가 내 말을 듣기 때문이란다..

하숨딸의 질문 

파파.. 왜 저희를 이렇게 오랫동안 기다리게 하시나요?


파파의 응답 

"두려움이 없이는 용기가 있을 수 없고, 

약함이 없이는 강함이 있을 수 없단다. 

그리고 너를 덮칠 것만 같은 시련을 거치지 않고서는 

진정한 승리도 알아차릴 수 없단다.”


하숨딸의 편지


파파.. 

왜 저희를 이렇게 오랫동안 

기다리게 하시나요?

하나님께서는 저희에게 

승리를 주실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왜 가만히 계신가요?


저희 앞에 있는 이 여리고성은 

도저히 무너질 것 같지 않아요.

파파는 여리고성 위에, 하늘에 계신 분이신데

왜 여리고성을 무너뜨려주시지 않죠?


파파.. 저는 두려워요.

이 고요의 시간이 너무 길어요.

하나님이 이미 저희에게 승리를 주셨다고 하지만 

지금은 이 여리고성이 무너질 기미를 보이지 않네요..


하지만 저는 그래도 파파를 믿어요.

파파가 인간이 생각할 수 없는 방법으로 

여리고성을 무너뜨리셨던 것처럼

무너뜨려주실 것을 믿어요. 


하나님의 방법은 

우리의 방법보다 

더 높고 더 크다는 것을 믿어요.


우리가 아무리 계획을 세울지라도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분은 파파니깐요!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아..

파파가 원하신 것은 

저의 계획이 아니었군요.

파파가 원하신 것은 

저를 내려놓고

파파에게 모든 것을 맡겨드리는 것이었군요.


파파..

제가 고백해요.

제 안의 수많은 생각들과 소음들이

제가 파파에게 바로 달려가는 그 길을 

가로막고 있었네요.


그래서 파파가 저에게 고요의 시간

인내의 시간을 주신 거군요.


이 시간 동안 plan B, C, D를 세우기보다

파파의 plan을 100% 믿도록 하신 거군요.

저를 파파에게 온전히 드리길 원하신 거군요.


이제 알겠네요.

제가 파파를 100% 믿지 못할 때

나의 계획을 끝까지 의지할 때

파파가 주고 싶으신 승리를

100% 누릴 수 없다는 걸 아시고,

제게 "기다림의 시간"을 주신 것이었네요. 


파파 감사해요.

제가 이제는 제 안의 소음을 듣기보다

제 안의 plan B, C, D를 주장하기보다

파파의 계획에 잠잠히 순종하길 원해요.


제 생각을 내려놓고 가만히 있는 것이

제겐 너무 어렵지만

수동적인 silence가 아닌

적극적인 silence를 원하시는 줄로 믿어요.


그리고 고요의 시간에

부분적인 순종이 아닌

완전한 순종을 드리길 원하시는 줄로 믿어요.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여리고와 그 왕과 용사들을 네 손에 붙였으니’" (여호수아 6:2)

파파, 이제 파파의 뜻을 조금 알 것 같아요.

이미 파파가 저에게 여리고를 주셨다는 것을

온전히 믿게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이제 파파에게 온전히 맡깁니다.


침묵하며 여리고성을 도는 이 시간 동안

저를 가만히 두시는 것이 아니라

저와 함께 돌아주시고,

저희보다 앞서서 걸어가 주셔서 감사해요.


“일곱 번째에 제사장들이 나팔을 불 때에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외치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이 성을 주셨느니라.” (여호수아 6:16)



하나님의 때에 외치게 하실 줄로 믿어요.

이 함성은 전쟁의 함성이 아니라

승리의 함성일 줄로 믿어요.

파파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파파.. 

파파가 이미 제게 승리를 주신 줄로 믿어요.

제가 그 승리를 누리기 위해

먼저 저를 온전히 내려놓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전 03화 왜 나를 무덤에서 찾고 있느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