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나 키우기- 내 버팀목 찾기
내 버팀목 찾기
버팀목의 사전적 정의는 ‘물건이 쓰러지지 않게 받치어 세우는 나무’입니다. 우리는 우리 스스로가 혼자 잘 살아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분명 우리 삶에도 버팀목과 같은 것이 존재했습니다.
내가 넘어졌을 때, 내가 좌절하고 있을 때, 내가 삶을 포기하고 싶을 때, 도저히 혼자서는 못 일어설 것 같던 그 순간에 우리를 다시 일어나게 하고 움직이게 했던 것은 무엇인가요?
누군가에게는 사람이, 누군가에게는 반려 동물이, 누군가에게는 신적인 존재가, 혹은 나의 꿈이, 내가 가진 추억이, 소중한 물건 하나가 버팀목 역할을 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버팀목에게는 어떤 ‘이야기’가 있나요? 왜 그것이 나를 다시 일으키게 하나요? 어떤 이는 그것이 나의 ‘힘’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책임감’이라 말하기도 하고, ‘꿈’이라고 하기도 하며 ‘소중함’이라고 이름 짓기도 합니다.
저마다의 대상도, 이름 붙이기도 다르지만 그 어떤 것이든 나의 오늘을 또 살아가게 하고 지치고 힘든 나에게 에너지가 되기도 하며, 내 삶의 이유가 되기도 하지요. 그 버팀목에게 오늘의 내가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마음일기-나를 만나다] 시리즈는 출간 예정인 글에서 발췌, 편집하였습니다. 주 2회 발행합니다.
다른 곳에서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고 꼭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저작권을 소중히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