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커 Oct 17. 2023

회식 만취 귀가 시

도시인의 등대

가을 감성 충만한 기념으로~



대학 시절 쓸데없이 진지하게만 살었던 나에게

동아리 후배가 말했다.


"오빠는 시를 쓰면 어울릴 것 같아"


겉멋(까오)로 포장한 내 속살을 들키고 싶지 않았던 시니컬을 알아본 후배가 고마웠다.

그렇게 지내다보니, 쏟아지는 감정을 주어담는 그릇은 시가 제격이었다.

특히 비문이 많은 내 글을 극복하려고 '노오력'을 하지 않고, '마아음'만이 중요하다며 기본을 무시하던 나의 객기였었다. 과거는 못난 과거로 널어두고 부끄러움을 즐겨 보련다. 쓰다보면 나아가겠지!


술 처먹고 남긴 메모를 포스팅한다. 당시 쏟아진 감정의 일부라도 건졌나 모르겠다.

회사일을 이유로 맨~날~ 술 쳐! 마시던 2010년 어느 겨울 메모이다.



[가로등-등대]


취한 바다

흐린 눈을 밝히고

취객의 구두 소리에 놀라는

길고양이 눈빛을 살핀다.       


파도에 넘어지지 말아요.

도로에 떠다니는 배

지나가는 불빛 파도


추스리지 못한 마음 울렁일 때,

잠시 나에게 기대요.




회사 회식으로 만취하여 집에 가는 길~

감정 충만하면 택시 안에서 시도 쓰는 직장인이었다. 한때는~

지금은 완벽한 골프스윙을 슬로모션으로 반복적으로 보는 집착인이 되었네 ㅎㅎ

작가의 이전글 직장인 가을 낭만(사람 냄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