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영역에 도전하고 지속적으로 성취하는 사람들은 몇 가지 공통적인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트렌드를 타고 떠나는 세상여행에서 항해란, 새로운 세상의 탐구를 통해 발견한 유무형의 자원을 자산화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많은 사람들이 항해를 시작하면서 간과하는 영역이 바로 "자산화"의 영역이다. 여기서 자산화란 항해를 통해 발견한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하고 내재화 과정을 의미하는데, 사람들은 거대한 세상의 바다에서 잠시 정박한 작은 휴식처의 안전함에 도취된 나머지 자산화하는 과정을 간과하곤 한다.
결과물을 내재화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지 못하는 항해는 시작하기 전에 이미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다.
항해를 통해 성취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은항해를시작하기에 앞서 결과물을 자산화하는 방법을 오랫동안 탐구한다는 것이다.
항해에 성공하기도 전에 자산화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은 순서에 맞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할 수도 있겠다. 이런 생각이 든다면 지금까지 항해를 통해 무엇을 발견하였고, 내재화하였고 활용하였는지 확인할 것.
성공했다고 생각했던 그 항해들이 우리의 인생 여정에서 아무것도 채워 넣지 못했다는 것을 확인하는 순간 놀라게 될 것이다.
알아차렸다면 질문해 보자. 내가 시도하고자 하는 미래의항해를 통해 발견할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하고 내재화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우리는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의 답을 찾게 된다.
성취하는 항해의 첫 번째 이유.
새로운 세상의 탐구를 통해 발견한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하고 내재하는 방법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있다.
\동일 작가의 브런치북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정식"의 관점을 살짝 달리하여 "트렌드를 타고 떠나는 세상 여행"으로 리뉴얼하였습니다. 관점을 달리하면 같은 내용이라도 전혀 다른 스토리로 펼쳐집니다.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정식"과 챕터별로 비교해서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