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도출해요.
독보적 수준의 베개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수립한 CEO를 기억하는가? 이러다 다 죽는다고? 그렇다면 독보적 수준의 베개를 만들지 않으면 도대체 누가 죽는다는 것인가?
우리는 독보적 수준의 베개를 만들기 위해 베개를 구성하는 섬유의 적절한 경도, 편안하게 경추를 지지하는 디자인, 사람마다 다른 최적의 베개 높이를 찾아주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는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독보적 수준의 베개를 만들기 위해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제 집 나간 비전을 찾기 위해 우리가 풀어야 할 문제의 범위를 조금만 확대해 보자.
베개를 구성하는 섬유의 적절한 경도는 "소재의 융합"으로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편안하게 경추를 지지하는 디자인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범위를 확대해 보자.
마지막으로 사람마다 다른 최적의 베개 높이를 찾아주는 기능은 "개인 맞춤형 제품/서비스"로 범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은 듯 다르고, 비슷한데 파이가 조금 더 업그레디드 된 느낌을 받는다면 첫 번째 단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볼 수 있을 것.
비전이 집을 나갔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위해 우리가 대입했던 키워드를 기억하는가? 바로 '돈', '사람', '시간', '건강', '성장'이라는 키워드 였다. 이제와 밝히지만 이 키워드는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이 아니다. 조직을 균형있게 성장시키기 위한 평가 지표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BSC(Balanced Scored Card)의 재무적 관점, 고객 관점, 내부 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 관점에 따라 도출한 키워드이다.
아래 예시는 우리가 풀어야 할 문제들을 중심으로 도출한 5가지 관점별 트렌드이다.
이제 세 번째 단계로 들어갈 준비가 되었다. 집 나간 비전을 찾기 위해 포기하지 말고 계속 나아가자.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는 그녀를 찾아야만 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