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명진 이성숙 Feb 23. 2024

겨울의 신정호수

아산시 방축동

2월이라고 하나 아직은 바람이 차다. 정면으로 다가오는 냉기 사이로 서너 무리가 걷고 있다. 모두 한 방향이다. 눈앞엔 호수다. 바다가 없는 천안에는 호수가 제법 많다.  (신정호는 행정구역상 아산시에 속하지만)  신정호도 그중 하나, 그러나 인공호다. 모르고 본다면 인공호인지 자연 호수인지 굳이 구분되지도 않는다. 

 

호숫가는 데크가 잘 깔려 있어 한 바퀴 돌며 산책하기 그만이다. 바람이 싫으면 언제든 가까운 카페에 들어갈 수도 있다.      


수면 위 얼음이 부서져 떠밀린다. 오랜만에 보는 한국의 겨울이다. 얼음 밑으로 흐르는 물은 또 다른 세계로의 초대장. 봄이 오려나 보다. 얼음에 부딪힌 햇살은 사위를 눈부시게 밝히고 호수 위로는 조각난 햇살이 낮별인 듯 반짝인다.     

 

1시간 남짓 산책을 끝낸 나는 커피 향 좋은 카페를 찾아 노트북을 펼친다. 마감 임박한 원고가 나의 휴식을 책망한다. 좀 쉬었다… 쓰자. 


최근 새로 생긴 듯 대형 카페가 들어서 있다. 통유리 너머로 호수가 반짝이는데, 사진은 이렇게밖에 못 찍었다. 나의 한계다. 

이전 13화 백담사의 겨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