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다림 Jul 01. 2024

다부로

내가 중고딩일 때

대구에는 유신학원이라는

유명한 대형 학원이 있었다.


나도 고딩일 때 거기서 지리 수업을 들었다.

몇 백 명이 교회 책상에 앉아 수업을 듣는,

코로나 이후 지금의 우리에게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형태의 대형 강의였다.


그때 그 지리 선생님이

얼마 전 <라디오 스타>에 출현했다.

괜히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빚을 지고 힘든 시기를

좋은 사람들 덕분에 이겨냈고,

그분들에게 빌린 돈을 갚았더니


"이 시계를 다부로 주시더라고예."


라고 하면서 손목시계를 보여주었다.


다부로!

오랜만에 들었지만 단번에 이해했다.



다부로

표준어로는 '도리어'란 뜻이다.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빚을 갚았더니

예상이나 기대와는 다르게

다부로 내가 또 다른 선물을 받았다는

따수운 이야기!

매거진의 이전글 문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