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남을 수 있을까?

물놀이를 마치며

by 유정 이숙한

어제 화성을 떠나 우리 딸이랑 손녀와 함께 천안 소노벨에 물놀이를 왔다. 비가 간간이 내려 덥지 않았다.

울님과 함께 데이트 삼아 밖에서 튜브 타고 파도타기도 했다. 쉬임 없이 밀려오는 파도! 구멍조끼를 입었지만 튜브에서 몸이 빠져나올세라 꼭 붙잡느라 팔이 아팠다. 하지만 님과 함께라서 무척 즐거웠다.


몇 년 전부터 중이염으로 물이 귀에 들어가면 청력을 잃는다고 이빈인후과 의사샘이 수영을 하지 말라고 했다. 청력을 잃고 싶으면 수영하라고 하셨다. 울님이 귀마개를 사줘서 두 귀에 꽂고 오랜만에 잠수를 했는데 오른쪽 것이 도망갔다. 할 수 없이 왼쪽 귀에만 귀마개를 끼고 배영이랑 잠수를 실컷 했다.


수영하기 전에는 왼쪽 무릎이 아파 구부려지지 않았는데 물속에서 배영도 하고 운동했더니 구부러진 무릎에 펴는 게 가능했다. 왼쪽 무릎이 아파 질질 끌고 가던 걸음걸이가 살짝 찔뚝거리며 걷게 되었다. 오십 대 중반부터 왼쪽 무릎이 아팠다. 예전에는 조금만 아팠는데 8시간 교육을 3주 가까이 받았더니 고장이 난 것이다.


그제 월요일에 오후에 시니어클럽 담당 선생님의 전화를 받았다. 수원의 메디칼에서 22년 7월에 잠복결핵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그곳 의사 선생님의 잠복결핵이라 비활동이니 타인에게 전염되지 않는다는 의견서를 받아와야 했다. 물론 그곳에서 해줄 리 만무하다. 그렇다고 가만히 않아 기회를 놓칠 순 없는 일 아닌가, 일단 무슨 방법이 있겠지 생각하며 빗길을 한 시간 넘게 달려갔다. 그곳 접수처에서 내 사정을 말씀드렸더니 검사결과 부서로 가라고 해서 그쪽으로 갔다. 간절하게 도움을 청했다.


내가 일을 해야 살아갈 수 있다고 했더니 사정은 딱하지만 3년 전에 검사받은 결과로 선생님이 그런 걸 해주지 않는다며 새로 검사를 받고 결핵약도 복용 중이니 결과 나오면 선생님께 잘 말씀드려 보라고 조언해줬다.

채혈실에서 잠복결핵용 혈액을 주사기 가득 뽑았다. 처음부터 그랬어야 했는데 내가 무지했다. 일단 주사위는 던져졌다. 집으로 돌아오긴 했지만 최선을 다해 보자는 내 신조는 변함이 없으니 이미 작동되었다.


8/4일 집에서 1킬로 떨어진 읍내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 유아볼봄사로 발령이 났다. 하나님께서 아이들과 만날 수 있는 절호에 찬스를 주셨는데, 내가 가지 않으면 그 자리는 나를 위해 기다려주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앉아서 타인에게 넘겨주거나 기회를 빼앗길 수 없는 일 아닌가. 최선을 다했으니 담주 월요일 결과를 보러 다시 수원시 운동장 옆에 있는 (사)한국건강관리협회 수원지부에 가야 한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며칠을 보낸다.


2022년 7월 메디칼에서 산부인과에서 가서 추가 검사를 받으라고 권했다. 그래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의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를 받았다. 일주일 후 결과가 나왔다. 생명력이 강한 균을 내 안에 가지고 있었다. 아주 질긴 놈이 라고 사멸되기 어렵다고 과장선생님이 말했다. 6개월 뒤 재검받으라고 했다.


6개월 후 재검사를 진행했다. 그런데 그 못된 균이 감쪽같이 사라졌다는 결과를 산부인과 선생님께 들었다. 아주 지독한 균이라 생성되면 사멸되기 힘든 균이라는데 스스로 도태되었다. 나이 지긋한 과장 선생님도 의아하게 생각했다. 이번에 잠복결핵도 그렇게 사멸되길 간절히 기도드린다.


2020년 10월 애들 아빠를 하늘나라로 보내고 무척 우울했다. 2년 후 22년 12월 우울한 일상을 깨고 햇살 가득한 세상으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우정잇츠 돈가스 집에서 서빙도 하고 깍두기와 피클을 담으며 열심히 홍보하러 거리에 명암을 들고 나갔다. 일할 수 있어 즐거웠다. 마음이 즐거우니 우울증도 사라지고 못된 보균도 물리쳤다.


지금은 물질적으로 풍족하진 않지만 늦게 만났지만 내 이상형인 분을 만났고 그 분의 보살핌과 사랑을 받으니 행복하다. 서로 진심 어린 사랑을 주고받으니 사는 맛이 난다. 혹자는 육십이 넘어 재혼은 무슨? 하는 분도 있겠지만 서로 의지하고 좋은 마음과 사랑을 주고받으며 사는 것이 최고의 행복이라고 아닐까 하고 생각한다.

이렇게 마음이 즐겁고 감사한 마음 뿐인데 못된 잠복결핵이 내 안에 살아남을 수 있을까?

KakaoTalk_20250711_162236757_09 (2).jpg

오다리 교정 휜 다리뼈 되돌리기 운동 스쿼트자세다.

출처: 네아버

keyword
이전 21화3가지 안전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