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8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이제 마지막이다" 이번 주말 방문하기 좋은 단풍 명소

산책하고 싶은 국내 단풍 명소

by 여행을말하다 Nov 20. 2024
가을 산책하는 여성 / 사진=게티이미지뱅크가을 산책하는 여성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을은 산책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황금빛 은행나무와 붉은 단풍으로 물든 길을 걸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보세요.


특히, 산책로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명소들이 있어 계절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도심 속에서 가까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부터 특별한 경관을 자랑하는 장소까지, 가을 산책 명소를 소개합니다.


매헌시민의숲

매헌시민의숲 메타세쿼이아 산책길 / 사진=한국관광공사 정미혜매헌시민의숲 메타세쿼이아 산책길 / 사진=한국관광공사 정미혜


◆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서울 양재에 위치한 매헌시민의숲은 가을에 더욱 빛을 발하는 메타세쿼이아 산책로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1980년대 아시아경기대회와 올림픽을 기념해 조성된 숲으로, 다양한 수종의 나무가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가을이 되면 숲 곳곳에서 익어가는 모과와 감의 향기가 산책길을 채우며,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윤봉길 의사 숭모비와 테니스장, 맨발 공원 등 다양한 시설도 있어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은은한 황금빛 풍경 속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 명소로 손색이 없습니다.


철원한탄강물윗길

철원한탄강물윗길 단풍 산책로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우택철원한탄강물윗길 단풍 산책로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우택


◆ 강원 철원군 갈말읍 상사리


강원도 철원의 한탄강 물윗길은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가을 여행지입니다. 물 위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양옆으로 펼쳐진 알록달록한 단풍과 맑은 강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도 지정되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가을의 절경을 만끽하며 웅장한 주상절리를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어 트레킹 코스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매년 10월부터 3월까지 운영되며, 가을부터 겨울까지 자연이 선사하는 색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 시에는 카메라를 꼭 챙겨 추억을 남겨보세요.



속삭이는자작나무숲

속삭이는자작나무숲 추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두드림속삭이는자작나무숲 추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두드림


◆ 강원 인제군 자작나무숲길 760 자작나무숲 안내소


강원도 원대리에 위치한 속삭이는자작나무숲은 가을이 되면 노랑빛과 주홍빛 단풍이 자작나무 숲과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총 7개의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어 개인의 체력과 취향에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 생태계의 교육 현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생태연못과 숲속 교실, 인디언 집 등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을 산책뿐 아니라 아이들과 자연 속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추천하는 명소입니다.


김해연지공원

김해연지공원 가을 호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신민선김해연지공원 가을 호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신민선


◆ 경남 김해시 내동 106-1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연지공원은 호수를 중심으로 단풍과 억새가 어우러진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김해를 대표하는 도심 공원으로, 지역 주민뿐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가을에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단풍과 억새가 선사하는 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고, 밤이 되면 화려한 분수쇼와 조명으로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월미공원

월미공원 청사초롱 산책길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경빈월미공원 청사초롱 산책길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경빈


◆ 인천 중구 월미로 131-22


인천 월미공원은 한국 전통 정원과 자연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이곳은 50여 년간 국제연합군의 주둔으로 인해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었다가 2001년 공원으로 개방되었습니다. 


가을이 되면 알록달록한 단풍과 황금빛 은행나무가 어우러져 전통적인 정원과 함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넓은 공원 곳곳에서 전통 정원의 섬세한 아름다움과 계절의 변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힐링과 여유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가을은 짧지만 화려한 계절입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산책 명소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화려한 단풍과 황금빛 은행나무, 메타세쿼이아가 빚어내는 풍경 속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고 인생샷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작가의 이전글 가을 끝자락에 단풍 보러 방문하기 좋은 국내 명소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