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필심 Jan 26. 2024

사장님 인테리어 어디서했어요?

남다른 인테리어의 탄생

 

 가장 먼저 이야기한다면 역시 인테리어는 전문가에게맡기는 것이 최고다. 무엇이든 전문가가 있는 영역은 존중되어야 한다. 이것은 정말이다.


 돈은 없지만 지독하게 예쁜 것 좋아하고 눈이 예민한 청년이 있었다. 눈높이는 고급이며 세상물정은 잘 몰 라 아주 코도 높았던 청년. 바로 내 얘기다. 우선 인테 리어 업체들의 포트폴리오를 봤을 때 함께 하고 싶었 던 회사들의 금액은 시스템에어컨부터 기타 부대비용 을 다 제외하고도 예산안을 초과했다. 빠르게 마음을 접은 후 사업계획서 작성 시 모아뒀던 자료들을 바탕 으로 직접 실내 디자인을 시작했다.




 기술이 좋아져 스케치업이나 캐드 작업 없이도 어느 정도의 도면에 맞춰 3D작업을 할 수 있었다. 디자인을 맡기지 않아도 직접 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엉덩이 붙 이고 앉아 며칠을 독서실과 현장을 번갈아가며 작업을 했다.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면 좋겠다. 숙련자 분들보다는 초보분들이 많이 오실 테니 딱딱하고 무 서운 기계만 가득한 분위기가 아니었으면 좋겠다. 들 어왔을 때 여기는 다르다는 기분을 받으셨으면 좋겠다 . 최대한 개방감과 상쾌한 기분을 위해 창문을 모두 살렸으면 좋겠다.



 일을 해왔던 경험을 살리고 내가 머무르고 싶은 공간 을 상상하며 설계해 갔다. 우드와 편안한 분위기의 캐 주얼한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일상을 시작하기 전, 마무리하기 전 부담 없이 올 수 있는 문턱이 낮은 공간 샌드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노트북에나마 싹을 틔 었다. 이때는 몰랐다. 성인이 된 이후 처음으로 고함을 지르며 화를 내는 경험,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경험.

어른들과 돈문제로 다투는 경험. 난생처음 겪는 어마 어마하게 밀려드는 매일이 사건의 연속이 되리라는 것 을.


어른들의 세상은 이런 것인가요.

이전 04화 우리 가게는 2호선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