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이 Jul 03. 2024

"질투와 함께한 여정: 나만의 기쁨 찾기"


저는 평생 동안 다른 사람들을 부러워하며 살았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남자아이들에게 인기가 많고 춤을 잘 추는 예쁜 친구들은 마치 별처럼 빛났습니다. 그들과 비교해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져 밤마다 거울 앞에서 한숨을 쉬곤 했습니다.

중고등학교 때는 모든 면에서 완벽해 보이는 '엄친딸'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성적도 뛰어나고 외모도 출중하며, 다재다능한 그들은 마치 다른 세상에 사는 사람들처럼 보였습니다. 나와는 너무도 다른 그들의 세계는 나를 위축되게 만들었습니다.

대학생이 되자 좋은 대학에 다니며 미래가 보장된 친구들이 부러웠습니다. 그들은 안정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었고, 나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여 있었습니다. 그들의 확고한 발걸음이 나의 불안을 더욱 자극했습니다.

사회에 나와서는 능력 있고 인정받는 사람들이 부러웠습니다. 그들의 전문성과 자신감 넘치는 모습은 내게 부족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그들 앞에서 나는 항상 작아 보였습니다.


이렇게 나는 늘 나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되려고 애썼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내가 나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거울 속의 나를 바라보며 깨달았습니다.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남들이 보기에는 특별한 장점들이 있음을요. 끈기, 글쓰기, 진중함 같은 것들이 나의 진정한 가치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송인 최화정은 "나답게 사는 것이 최고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명랑한 어른'이 되기를 선택했고, 그 꾸준한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나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결국, 내가 나다울 때 가장 행복하고, 또한 가장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다움이야말로 진정한 매력을 만들어줍니다. 이제 나는 나의 장점을 인정하고, 나 자신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가려 합니다. 나다움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찾는 여정을 시작한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 (Steve Jobs): "Your time is limited, so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니,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낭비하지 마라."

매거진의 이전글 이상한 나라의 써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