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누 Nov 20. 2023

11. 나만의 장소

바닷가에서 한달살이를 한다면 그곳으로.

강원도 속초에는 바다와 아주 가까운 나만의 장소가 있다. 버스 터미널과는 조금 떨어져 있기에 버스를 한 번은 타고 가야 한다. 이곳이 좋은 이유는 우선 값비싼 호텔보다는 저렴하면서도 숙소에서 바다를 볼 수 있으며, 10분만 걸어 나가면 해수욕장 위를 거닐 수 있다.


그리 유명하지도 않아, 예약하는 것에도 크게 어려움이 없다. 처음 알게 된 것은 작년 크리스마스 때이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바다를 보러 가는 것으로 우선 행선지는 정했지만, 숙소를 구하기는 어려웠다. 비싼 호텔이야 물론 좋겠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크리스마스 기간이어서 더 비싸 보였다.


이곳저곳을 어플로 찾아보고 있던 와중에 한 곳이 눈에 띄웠다. 창문을 통해 본 바다가 시원하게 눈에 들어왔다. 우선 찜으로 저장해 놓고 다른 곳을 이리저리 살펴보았다. 그만한 곳이 쉽게 나타나진 않았다.


뷰가 좋은 곳은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었다. 결국 찜해놓았던 곳으로 예약을 진행했다. 그 사이에 누가 먼저라도 채가면 방이 없을까 걱정이 되어 한 달 전에 예약을 했다.

길이 막힐 것에 대비하여 차보다는 버스를 타고 갈 생각으로 버스도 예약하였다. 이왕 가는 거 무척이나 편하게 가고 싶어 프리미엄 버스로 예약을 진행했다.


24일 당일이 되었다. 점심에 강남 고속버스 터미널을 출발하여 속초에 도착했다. 프리미엄 버스 덕분에 무척 편하게 올 수 있었다. 터미널에서 다시 시내버스를 타고 숙소에 도착했다. 도착하자마자 '와'라고 나도 모르게 감탄이 나왔다. 첫 번째는 방이 따뜻했어서였고, 두 번째는 창문 너머로 바다가 탁 트여 보였다. 창의 크기가 제법 큰 사이즈이기 때문에 바다가 시원하게 보였다.


내륙지방의 사람이 바다를 본다는 것은 시원함 그 자체인 것 같다. 일찍 해가지면서 밖이 어두워지니 안에 조명을 꺼야 바다를 볼 수 있었다. 밤바다의 운치도 제법 좋았다. 멍하니 바다를 보는 바다멍은 세상을 잊게 해주는 맛이었다.


숙소에서 바라본 바닷가 모습이다. 실제로는 사진보다 더 가까이 바다가 느껴지고, 더 넓은 뷰를 감상할 수 있다.


고단한 여정 때문인지 일찍 잠이 들었고, 아침 바다를 보기 위해 일찍 일어났다. 원래는 아침 일출을 볼 계획이었지만, 피곤한 탓인지 깨지 못했다. 아침의 바다 풍경은 또 다름을 주었다. 아침 바다의 새찬 파도는 강한 힘이 느껴졌다. 이곳에서 이대로 속초 한 달 살이를 누리고 싶었다.


바다가 훤히 보이는 곳에서 일을 한다면 그 어떤 일도 능률 높게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바다까지도 걸어서 10분 내외로 밖에 걸리지 않으니 정말 최고의 숙소였다.

매년 다시 꼭 오고 싶은 곳이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못 가겠지만, 내년 여름은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다.


나만의 장소가 하나 생겼다. 여행을 즐겨하다 보면 언젠간 자신만의 스폿이 자연스레 생기는 것 같다. 여행은 언제나 옳으니 계속해서 여행을 즐기자.


혹시라도 이 글을 통해 가보고 싶어 하는 분이 있다면 속초시 영랑동의 레지던스를 검색해 보길 바란다.


바닷가에서는 명태로 보이는 생선을 말리고 있었다. 한적한 곳에서 나만의 바다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감히 추천해본다.


이전 10화 10. 사주팔자가 믿어지려고 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