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상희 Jun 11. 2024

마음 안에는 괴물도 산다

에필로그

내 마음 안에 어떤 괴물이 살고 있는지를 보았는가?

그리고 그 괴물과 대화를 해보았는가?


언젠가부터 생겨난, 무시무시한 괴물은

내 마음 안에 쭉 살아왔다. 

괴물을 보지 않았을 땐 그림자에 비친 괴물의 모습이 무서워

그 모습을 그대로 믿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간다.

정말 강하고 강해. 

내가 절대 이길 수 없는 상대야. 

결국 난 괴물에게 잡아먹힐 거야.


하지만 괴물과 직접 만나고, 

괴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괴물이 내 마음 안에 살고 있었다는 사실이 다르게 다가온다.


괴물은 크고 강하고, 나의 아픔을 먹고 살아왔지만,

괴물은 내 마음 안에 산다.

그 말은 즉, 내 마음은 괴물보다 더 크다.


내 마음 안에서 괴물을 키워왔고,

괴물은 내 깨어진 마음들을 붙잡아왔다. 

그리고 목소리를 내왔다. 

이 마음들 좀 보라고. 네가 이렇게 산산이 부서지고, 힘들었다고.


그랬구나. 내가 괴물의 크기만큼 힘들었구나.

그리고 이러한 괴물을 품고 있는 내 마음엔,

수도 없이 많은 고통과 아픔, 때론 즐거움과 새로움, 희망과 고난이 있구나. 


이런 내 마음 안엔 괴물이 산다.

즉, 내 마음 안엔 괴물도 산다. 


이전 11화 삶이 무너져 내릴 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