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하글 Jun 26. 2024

더는 여름을 사랑하지 않아

여전히 쉽게 잠들지 못하는 밤의 연속이다.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면서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는 나는 다른 계절보다 조금 더 긴 새벽을 보내야 했다. 뭐 내가 잠들지 못하는 것이 날씨 탓만은 아닐 테지만, 여름이 지독히도 싫다. 이 계절은 여러 가지로 사람을 힘들게 하니까, 무엇보다 네가 사랑하는 계절이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다.


생각해야하는 것이 너무 많다. 그 생각을 하는 것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게 가장 괴롭다. 맑은 하늘을 보며 하는 네 생각, 장마 기간에 떠오르는 네 생각, 새벽까지 울어대는 매미 소리에 드는 네 생각, 이런 것들은 내가 하고 싶어서 하고 하기 싫다고 하지 않을 수 있는 게 아니라는 말이다.


여름은 이래저래 내게는 최악의 계절이나. 눈 부신 태양도 푸릌하늘도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도 너를 닮은 이 모든 것들을 매일 보고 듣고 감당해야 하는 이 계절이 최악이다. 너를 너무 사랑하는 탓에 싫어하게 되는 것이 너무 많다. 내가 사랑했던 모든 것들이 다 싫어졌다. 더는 그것들을 사랑해도 내 곁에는 네가 없으니까 너를 닮은 모든 것들을 사랑해도 너는 없으니까 어디에도 없으니까 말이다.


이전 03화 사무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