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rumo May 28. 2024

[집순이 인터뷰] 키키린의 방

취미용품으로 가득 채운 방

키키린의 방




이름 : 키키린

MBTI : ENFJ

나이 : 30대 중반

직업 : 사무직(휴직 중)

주거 형태 : 남편과 함께





집에서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애착 가구와 좋아하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소파 : 저기서 요즘 와식 좌식 생활을 영위하고 있고, 한국인 특 등받이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소나 정리 정돈을 좋아하고 자주 하는 편인가요? 

        청소는 매일 하는 편입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것처럼 물욕이 많은 편이라 집에 물건이 많습니다. 청소를 하지 않으면 물건이 중구난방이 되어서 제가 놀 공간이 없어져 청소는 매일, 정리 정돈은 놀고 난 다음 그때그때 치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건이 많아 티는 나지 않는 게 함정... ㅋㅋㅋ)


방에서 가장 신경 썼거나 포인트가 된다고 느끼는 것이 있나요?

        제가 어느 방에 있든 덕질(문구덕질, 잉크덕질, 뜨개덕질 등등)을 할 수 있게 물건들을 이리저리 배치를 해두었습니다. 특히 거실 경우 놓여 있는 트레이엔 제가 애정하는 다꾸템들을 선별에 넣어두었습니다. 

다꾸 용품들. 호보니치 노트는 매년 일기장으로 쓰고 있다


집에서 주로 무엇을 하나요?

        다꾸, 뜨개질, 필사, 독서 등등을 돌아가면서 합니다.


취미를 알려주세요. 꼭 집에서 하는 취미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집에서 하는 것들이 제 취미입니다. 다꾸와 뜨개질과 독서와 닌텐도.... 집순이의 표본이 될만한 취미들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뜬 미니 크로스백 / 티코스터


본인만의 집순이 추천템 1가지만 추천한다면?

        트레이!!! 저것만 있으면 방 어디서든 놀 수 있습니다. 


집이 좋은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물건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집에 오면 심심할 틈이 없어 좋습니다.


방이 본인의 전공 혹은 직업과 부합한다고 생각하나요? 

        네. 제 전공은 고등학교 때는 문창과 대학 때는 국문학과 대학원은 영화이론을 나왔는데 책이 많은 지점에서 그렇다고 느껴지네요 ㅎㅎ


현재 집이나 방에서 마음에 안 드는 점이 있다면?

        집이 더 컸으면 합니다. 제 물욕에 비해 집이 너무 작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추구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이 있나요? 

        여백의 미가 가득한 집? ㅋㅋㅋㅋㅋㅋ.. 물욕이 그득그득한 저로서는 이룰 수 없는 인테리어 스타일이기에 조금이나마 추구해 보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꿈꾸는 이상적인 집을 알려주세요.

        수납공간이 잘 되어 있는 방에 취미 활동방을 만들고 싶어요. 일단 방 한쪽 벽면은 큰 책장 (사다리 타고 올라갈 정도로 높은 책장)이 있어서 책이 가득하고, 가운데는 원목으로 만든 큰 테이블이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취미생활(다꾸, 뜨개질)을 공간의 제약 없이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더 많은 그림은 인스타그램에 있어요 

https://www.instagram.com/mar_motte_/

이전 09화 [집순이 인터뷰] 웬디의 방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